draw_roundrect_colour_ext 함수 설명

draw_roundrect_colour_ext 함수는 둥근 사각형의 윤곽선 또는 채워진 둥근 사각형을 그리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x1, y1) 위치를 사각형의 왼쪽 상단 모서리로, (x2, y2) 위치를 오른쪽 하단 모서리로 설정합니다. 사각형이 채워진 경우, 색상 인수는 중앙에서 가장자리로 색상 그라데이션을 생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여기서 색상 1은 중앙 색상이고, 색상 2는 가장자리 색상입니다. 또한 x축과 y축에 대한 반지름 값을 픽셀 단위로 제공해야 하며, 이 값에 따라 모서리가 둥글게 처리됩니다. 모서리의 정확한 그리기를 정의하려면 draw_set_circle_precision() 함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플랫폼에서의 차이로 인해 원하는 크기로 그리기 위해 사각형에 대해 다른 값(+/-1의 x, y 또는 너비 또는 높이)을 사용할 필요가 있을 수 있습니다.

문법

draw_roundrect_colour_ext(x1, y1, x2, y2, xrad, yrad, col1, col2, outline);

인수 설명

인수 타입 설명
x1 Real 둥근 사각형의 왼쪽 x 좌표
y1 Real 둥근 사각형의 위쪽 y 좌표
x2 Real 둥근 사각형의 오른쪽 x 좌표
y2 Real 둥근 사각형의 아래쪽 y 좌표
xrad Real 사각형 모서리의 x축을 따라 곡선의 반지름
yrad Real 사각형 모서리의 y축을 따라 곡선의 반지름
col1 Colour 중앙 색상
col2 Colour 외부 가장자리 색상
outline Boolean 사각형이 윤곽선인지(true) 또는 채워진 것인지(false) 여부

반환 값

N/A

활용 예제

  1. 기본 둥근 사각형 그리기 gml draw_roundrect_colour_ext(100, 100, 200, 200, 20, 20, c_red, c_blue, false);
  2. 마우스 거리 기반 색상 변화 gml var dist = point_distance(x, y, mouse_x, mouse_y) / 10; var col = make_colour_hsv(clamp(dist, 0, 255), 255, 255); draw_roundrect_colour_ext(x - 50, y - 50, x + 50, y + 50, dist, dist, col, c_white, 0);
  3. 윤곽선만 그리기 gml draw_roundrect_colour_ext(150, 150, 250, 250, 15, 15, c_green, c_black, true);
  4. 그라데이션 효과 gml draw_roundrect_colour_ext(50, 50, 300, 300, 30, 30, c_yellow, c_orange, false);
  5. 다양한 반지름 적용 gml draw_roundrect_colour_ext(200, 200, 400, 400, 50, 20, c_purple, c_white, false);

이 예제들은 draw_roundrect_colour_ext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둥근 사각형을 그리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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