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_roundrect_colour_ext 함수 설명
draw_roundrect_colour_ext
함수는 둥근 사각형의 윤곽선 또는 채워진 둥근 사각형을 그리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x1, y1) 위치를 사각형의 왼쪽 상단 모서리로, (x2, y2) 위치를 오른쪽 하단 모서리로 설정합니다. 사각형이 채워진 경우, 색상 인수는 중앙에서 가장자리로 색상 그라데이션을 생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여기서 색상 1은 중앙 색상이고, 색상 2는 가장자리 색상입니다. 또한 x축과 y축에 대한 반지름 값을 픽셀 단위로 제공해야 하며, 이 값에 따라 모서리가 둥글게 처리됩니다. 모서리의 정확한 그리기를 정의하려면 draw_set_circle_precision()
함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플랫폼에서의 차이로 인해 원하는 크기로 그리기 위해 사각형에 대해 다른 값(+/-1의 x, y 또는 너비 또는 높이)을 사용할 필요가 있을 수 있습니다.
문법
draw_roundrect_colour_ext(x1, y1, x2, y2, xrad, yrad, col1, col2, outline);
인수 설명
인수 | 타입 | 설명 |
---|---|---|
x1 | Real | 둥근 사각형의 왼쪽 x 좌표 |
y1 | Real | 둥근 사각형의 위쪽 y 좌표 |
x2 | Real | 둥근 사각형의 오른쪽 x 좌표 |
y2 | Real | 둥근 사각형의 아래쪽 y 좌표 |
xrad | Real | 사각형 모서리의 x축을 따라 곡선의 반지름 |
yrad | Real | 사각형 모서리의 y축을 따라 곡선의 반지름 |
col1 | Colour | 중앙 색상 |
col2 | Colour | 외부 가장자리 색상 |
outline | Boolean | 사각형이 윤곽선인지(true) 또는 채워진 것인지(false) 여부 |
반환 값
N/A
활용 예제
- 기본 둥근 사각형 그리기
gml draw_roundrect_colour_ext(100, 100, 200, 200, 20, 20, c_red, c_blue, false);
- 마우스 거리 기반 색상 변화
gml var dist = point_distance(x, y, mouse_x, mouse_y) / 10; var col = make_colour_hsv(clamp(dist, 0, 255), 255, 255); draw_roundrect_colour_ext(x - 50, y - 50, x + 50, y + 50, dist, dist, col, c_white, 0);
- 윤곽선만 그리기
gml draw_roundrect_colour_ext(150, 150, 250, 250, 15, 15, c_green, c_black, true);
- 그라데이션 효과
gml draw_roundrect_colour_ext(50, 50, 300, 300, 30, 30, c_yellow, c_orange, false);
- 다양한 반지름 적용
gml draw_roundrect_colour_ext(200, 200, 400, 400, 50, 20, c_purple, c_white, false);
이 예제들은 draw_roundrect_colour_ext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둥근 사각형을 그리는 방법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