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_roundrect_colour 함수 설명
draw_roundrect_colour
함수는 둥근 사각형의 외곽선 또는 채워진 둥근 사각형을 그릴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의 매개변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매개변수 | 타입 | 설명 |
---|---|---|
x1 | Real | 둥근 사각형의 왼쪽 상단 x 좌표 |
y1 | Real | 둥근 사각형의 왼쪽 상단 y 좌표 |
x2 | Real | 둥근 사각형의 오른쪽 하단 x 좌표 |
y2 | Real | 둥근 사각형의 오른쪽 하단 y 좌표 |
col1 | Colour | 중앙 색상 |
col2 | Colour | 외곽선 색상 |
outline | Boolean | 사각형이 외곽선인지 채워진 것인지 여부 (true: 외곽선, false: 채워짐) |
사용법
이 함수는 (x1, y1) 위치가 왼쪽 상단 모서리, (x2, y2) 위치가 오른쪽 하단 모서리인 둥근 사각형을 그립니다. 채워진 경우, 중앙과 가장자리의 색상을 개별적으로 정의할 수 있으며, 두 색상이 다르면 중앙에서 가장자리로의 그라데이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색상 설정은 draw_set_colour()
함수로 설정한 기본 색상을 덮어씁니다.
코너의 정확한 그리기를 위해 draw_set_circle_precision()
함수를 사용할 수 있지만, 코너는 항상 고정된 반경으로 그려집니다. 코너 반경을 변경해야 하는 경우 draw_roundrect_colour_ext()
함수를 사용해야 합니다. 다양한 플랫폼 간의 차이로 인해 원하는 크기로 그리기 위해서는 사각형을 그릴 때 x, y, 너비 또는 높이에 대해 서로 다른 값(+/-1)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제
다음은 draw_roundrect_colour
함수를 사용하는 예제입니다:
draw_roundrect_colour(50, 50, 200, 200, c_black, c_white, false);
위 코드는 둥근 모서리를 가진 채워진 사각형을 그리며, 중앙에서 가장자리로 부드러운 검정색에서 흰색으로의 그라데이션을 생성합니다.
활용 예제
- 외곽선만 그리기
gml draw_roundrect_colour(100, 100, 300, 300, c_red, c_blue, true);
- 다양한 색상으로 그라데이션 효과 주기
gml draw_roundrect_colour(150, 150, 250, 250, c_green, c_yellow, false);
- 다른 위치에 둥근 사각형 그리기
gml draw_roundrect_colour(10, 10, 100, 100, c_purple, c_orange, false);
- 투명한 색상 사용하기
gml draw_roundrect_colour(200, 200, 400, 400, make_color(255, 0, 0, 128), make_color(0, 0, 255, 128), false);
- 다양한 크기의 둥근 사각형 그리기
gml draw_roundrect_colour(300, 300, 500, 500, c_white, c_black, true);
이와 같이 draw_roundrect_colour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둥근 사각형을 그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