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_point 함수 설명

draw_point 함수는 현재 설정된 색상과 알파 값을 사용하여 화면의 임의의 위치에 단일 픽셀을 그릴 수 있는 기능입니다.

문법

draw_point(x, y);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타입 설명
x 정수 그릴 점의 x 좌표
y 정수 그릴 점의 y 좌표

반환값

이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

예제

다음 코드는 (100, 100) 위치에 노란색 픽셀을 그립니다.

draw_set_colour(c_yellow);
draw_point(100, 100);

활용 예제

  1. 다양한 색상으로 점 그리기 ``` draw_set_colour(c_red); draw_point(50, 50);

draw_set_colour(c_green); draw_point(150, 150);

draw_set_colour(c_blue); draw_point(250, 250); ```

  1. 랜덤 위치에 점 그리기 var random_x = irandom(room_width); var random_y = irandom(room_height); draw_set_colour(c_white); draw_point(random_x, random_y);
  2. 점 그리기 반복 for (var i = 0; i < 10; i++) { var x = irandom(room_width); var y = irandom(room_height); draw_set_colour(c_yellow); draw_point(x, y); }
  3. 점 그리기와 함께 텍스트 표시 draw_set_colour(c_black); draw_point(300, 300); draw_text(310, 290, "여기 점이 있습니다!");
  4. 사용자 입력에 따라 점 그리기 if (mouse_check_button_pressed(mb_left)) { var mouse_x = mouse_x; var mouse_y = mouse_y; draw_set_colour(c_red); draw_point(mouse_x, mouse_y); }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