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_path 함수 설명
draw_path
함수는 GameMaker에서 경로를 화면에 그릴 수 있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이 경로는 간단한 선으로 그려지며, 호출하는 인스턴스에 상대적이거나 경로 편집기 또는 코드에서 생성된 절대 위치에 따라 그려질 수 있습니다. 이 함수는 동적 경로를 디버깅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mp_grid_path()
함수를 사용하여 생성된 경로를 디버깅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법
draw_path(path, x, y, absolute);
인수 설명
인수 | 타입 | 설명 |
---|---|---|
path | Path Asset | 그릴 경로 |
x | Real | 경로가 그려질 x 좌표 |
y | Real | 경로가 그려질 y 좌표 |
absolute | Boolean | 경로가 절대 위치(true)에서 그려질지 상대 위치(false)에서 그려질지 여부 |
반환값
N/A
활용 예제
다음은 draw_path
함수를 활용한 다양한 예제입니다.
예제 1: 기본 경로 그리기
if (mp_grid_path(grid, path, x, y, obj_Player.x, obj_Player.y, 1)) {
draw_path(path, x, y, false);
}
이 코드는 mp_grid_path
함수를 사용하여 경로를 생성하고, 성공적으로 생성된 경우 인스턴스의 상대 위치에 경로를 그립니다.
예제 2: 절대 위치에 경로 그리기
if (mp_grid_path(grid, path, x, y, obj_Player.x, obj_Player.y, 1)) {
draw_path(path, 100, 100, true);
}
이 코드는 경로를 생성한 후, 절대 위치 (100, 100)에 경로를 그립니다.
예제 3: 경로 디버깅
if (mp_grid_path(grid, path, x, y, obj_Player.x, obj_Player.y, 1)) {
draw_path(path, x, y, false);
// 추가적인 디버깅 정보 출력
show_debug_message("Path drawn successfully!");
}
이 코드는 경로를 성공적으로 그린 후, 디버깅 메시지를 출력합니다.
예제 4: 경로의 색상 변경
if (mp_grid_path(grid, path, x, y, obj_Player.x, obj_Player.y, 1)) {
draw_set_color(c_red); // 경로 색상을 빨간색으로 설정
draw_path(path, x, y, false);
}
이 코드는 경로를 빨간색으로 그립니다.
예제 5: 경로의 두께 조정
if (mp_grid_path(grid, path, x, y, obj_Player.x, obj_Player.y, 1)) {
draw_set_line_width(2); // 선의 두께를 2로 설정
draw_path(path, x, y, false);
}
이 코드는 경로의 선 두께를 2로 설정하여 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