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_line_width 함수 설명
draw_line_width
함수는 게임 룸 내에서 두 점 사이에 지정된 너비의 선을 그릴 수 있게 해줍니다. 다양한 플랫폼에서의 차이로 인해 원하는 크기로 선을 그리기 위해서는 x, y 좌표에 대해 약간의 조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1).
문법
draw_line_width(x1, y1, x2, y2, w);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 타입 | 설명 |
---|---|---|
x1 | Real | 선의 시작점 x 좌표 |
y1 | Real | 선의 시작점 y 좌표 |
x2 | Real | 선의 끝점 x 좌표 |
y2 | Real | 선의 끝점 y 좌표 |
w | Real | 선의 너비 (픽셀 단위) |
반환값
N/A
활용 예제
다음은 draw_line_width
함수를 활용한 몇 가지 예제입니다.
예제 1: 기본 선 그리기
draw_set_colour(c_red);
draw_line_width(100, 100, 200, 200, 6);
이 코드는 (100, 100)에서 (200, 200)까지 6픽셀 너비의 빨간 대각선 선을 그립니다.
예제 2: 다양한 색상으로 선 그리기
draw_set_colour(c_blue);
draw_line_width(50, 50, 150, 150, 4);
draw_set_colour(c_green);
draw_line_width(150, 50, 50, 150, 8);
이 코드는 파란색과 초록색의 선을 각각 다른 너비로 그립니다.
예제 3: 선의 두께 조정하기
for (var i = 1; i <= 5; i++) {
draw_set_colour(c_yellow);
draw_line_width(100, 100, 200, 200, i * 2);
}
이 코드는 두께가 2픽셀에서 10픽셀까지 증가하는 노란색 선을 그립니다.
예제 4: 선 그리기 애니메이션
var start_x = 0;
var end_x = 300;
for (var i = 0; i <= 300; i += 10) {
draw_set_colour(c_purple);
draw_line_width(start_x, 100, end_x, 100, 5);
start_x += 10;
end_x -= 10;
}
이 코드는 애니메이션 효과를 주기 위해 선의 시작점과 끝점을 점진적으로 이동시키며 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