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_line 함수 설명
draw_line
함수는 게임 룸 내에서 두 점 사이에 1픽셀 너비의 선을 그릴 수 있게 해주는 함수입니다. 다양한 플랫폼에서 지원되는 차이로 인해 원하는 크기로 선을 그리기 위해서는 x, y 좌표에 대해 +/-1의 값을 조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문법
draw_line(x1, y1, x2, y2);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 타입 | 설명 |
---|---|---|
x1 | 실수 | 선의 시작점 x 좌표 |
y1 | 실수 | 선의 시작점 y 좌표 |
x2 | 실수 | 선의 끝점 x 좌표 |
y2 | 실수 | 선의 끝점 y 좌표 |
반환값
- 해당 없음
예제
draw_set_colour(c_lime);
draw_line(50, 50, 150, 50);
위 코드는 (50, 50)에서 (150, 50)까지의 밝은 녹색 수평선을 그립니다.
활용 예제
- 수직선 그리기
gml draw_set_colour(c_red); draw_line(100, 50, 100, 150);
- 대각선 그리기
gml draw_set_colour(c_blue); draw_line(50, 50, 150, 150);
- 다양한 색상으로 선 그리기
gml draw_set_colour(c_yellow); draw_line(10, 10, 200, 10); draw_set_colour(c_green); draw_line(10, 20, 200, 20);
- 선의 두께 조정하기
gml draw_set_colour(c_black); draw_line(50, 50, 150, 50); draw_line(50, 51, 150, 51); // 두께를 늘리기 위해 두 줄을 그립니다.
- 선의 시작과 끝을 동적으로 설정하기
gml var startX = mouse_x; var startY = mouse_y; var endX = startX + 100; var endY = startY; draw_set_colour(c_white); draw_line(startX, startY, endX, endY);
이와 같이 draw_line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선을 그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