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바 그리기 (draw_healthbar)
이 함수는 일정한 값을 보여주기 위해 색깔이 있는 바를 그리는 데 사용됩니다. "healthbar"라는 단어를 사용하지만, 이 함수를 통해 0에서 100 사이의 백분율 값을 표시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힘, 건강, 마나, 시간 등을 표시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함수 사용법
다양한 시각적 요소를 설정할 수 있으며, 아래 이미지는 이러한 요소를 설명합니다. 여기서 사용된 색상은 최대 값에 대해 c_green, 최소 값에 대해 c_red입니다. 하지만 원하는 색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법
draw_healthbar(x1, y1, x2, y2, amount, backcol, mincol, maxcol, direction, showback, showborder);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 타입 | 설명 |
---|---|---|
x1 | Real | 건강 바의 왼쪽 x 좌표 |
y1 | Real | 건강 바의 위쪽 y 좌표 |
x2 | Real | 건강 바의 오른쪽 x 좌표 |
y2 | Real | 건강 바의 아래쪽 y 좌표 |
amount | Real | 총 건강을 정의하는 변수 (0에서 100 사이) |
backcol | Colour | 바의 배경 색상 |
mincol | Colour | 건강이 0일 때 바의 색상 |
maxcol | Colour | 건강이 100일 때 바의 색상 |
direction | Real | 바의 "고정" 위치 (0 = 왼쪽, 1 = 오른쪽, 2 = 위쪽, 3 = 아래쪽) |
showback | Boolean | 바의 배경을 그릴지 여부 (true 또는 false) |
showborder | Boolean | 바의 요소에 1px 너비의 검은 테두리를 그릴지 여부 (true 또는 false) |
반환값
N/A
예제 코드
var pc;
pc = (hp / max_hp) * 100;
draw_healthbar(100, 100, 500, 200, pc, c_black, c_red, c_lime, 0, true, true);
위 코드는 "hp"와 "hp_max" 변수에서 얻은 백분율 값을 사용하여 표준 빨간색/녹색 건강 바를 그립니다.
활용 예제
- 마나 바 그리기
gml var mana_pc; mana_pc = (current_mana / max_mana) * 100; draw_healthbar(100, 250, 500, 300, mana_pc, c_black, c_blue, c_lightblue, 0, true, true);
- 체력 바 그리기
gml var health_pc; health_pc = (current_health / max_health) * 100; draw_healthbar(100, 400, 500, 450, health_pc, c_black, c_red, c_green, 0, true, true);
- 스태미나 바 그리기
gml var stamina_pc; stamina_pc = (current_stamina / max_stamina) * 100; draw_healthbar(100, 550, 500, 600, stamina_pc, c_black, c_yellow, c_orange, 0, true, true);
- 타이머 바 그리기
gml var time_pc; time_pc = (remaining_time / total_time) * 100; draw_healthbar(100, 700, 500, 750, time_pc, c_black, c_red, c_green, 0, true, true);
이러한 예제들은 다양한 상황에서 건강 바를 활용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