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바 그리기 (draw_healthbar)

이 함수는 일정한 값을 보여주기 위해 색깔이 있는 바를 그리는 데 사용됩니다. "healthbar"라는 단어를 사용하지만, 이 함수를 통해 0에서 100 사이의 백분율 값을 표시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힘, 건강, 마나, 시간 등을 표시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함수 사용법

다양한 시각적 요소를 설정할 수 있으며, 아래 이미지는 이러한 요소를 설명합니다. 여기서 사용된 색상은 최대 값에 대해 c_green, 최소 값에 대해 c_red입니다. 하지만 원하는 색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법

draw_healthbar(x1, y1, x2, y2, amount, backcol, mincol, maxcol, direction, showback, showborder);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타입 설명
x1 Real 건강 바의 왼쪽 x 좌표
y1 Real 건강 바의 위쪽 y 좌표
x2 Real 건강 바의 오른쪽 x 좌표
y2 Real 건강 바의 아래쪽 y 좌표
amount Real 총 건강을 정의하는 변수 (0에서 100 사이)
backcol Colour 바의 배경 색상
mincol Colour 건강이 0일 때 바의 색상
maxcol Colour 건강이 100일 때 바의 색상
direction Real 바의 "고정" 위치 (0 = 왼쪽, 1 = 오른쪽, 2 = 위쪽, 3 = 아래쪽)
showback Boolean 바의 배경을 그릴지 여부 (true 또는 false)
showborder Boolean 바의 요소에 1px 너비의 검은 테두리를 그릴지 여부 (true 또는 false)

반환값

N/A

예제 코드

var pc;
pc = (hp / max_hp) * 100;
draw_healthbar(100, 100, 500, 200, pc, c_black, c_red, c_lime, 0, true, true);

위 코드는 "hp"와 "hp_max" 변수에서 얻은 백분율 값을 사용하여 표준 빨간색/녹색 건강 바를 그립니다.

활용 예제

  1. 마나 바 그리기 gml var mana_pc; mana_pc = (current_mana / max_mana) * 100; draw_healthbar(100, 250, 500, 300, mana_pc, c_black, c_blue, c_lightblue, 0, true, true);
  2. 체력 바 그리기 gml var health_pc; health_pc = (current_health / max_health) * 100; draw_healthbar(100, 400, 500, 450, health_pc, c_black, c_red, c_green, 0, true, true);
  3. 스태미나 바 그리기 gml var stamina_pc; stamina_pc = (current_stamina / max_stamina) * 100; draw_healthbar(100, 550, 500, 600, stamina_pc, c_black, c_yellow, c_orange, 0, true, true);
  4. 타이머 바 그리기 gml var time_pc; time_pc = (remaining_time / total_time) * 100; draw_healthbar(100, 700, 500, 750, time_pc, c_black, c_red, c_green, 0, true, true);

이러한 예제들은 다양한 상황에서 건강 바를 활용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