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_button 함수 설명
draw_button
함수는 현재 선택된 그리기 색상과 알파를 사용하여 매우 간단한 직사각형 "버튼"을 그립니다. up
인자는 버튼의 베벨 엣지 효과가 어떻게 보이는지를 정의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문법
draw_button(x1, y1, x2, y2, up);
인자 설명
인자 | 타입 | 설명 |
---|---|---|
x1 | Real | 버튼의 왼쪽 x 좌표 |
y1 | Real | 버튼의 위쪽 y 좌표 |
x2 | Real | 버튼의 오른쪽 x 좌표 |
y2 | Real | 버튼의 아래쪽 y 좌표 |
up | Boolean | 버튼이 올라와 있는지 (true) 또는 눌려 있는지 (false) |
반환값
N/A
예제
버튼을 그리는 예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draw_button(100, 100, 200, 150, !mouse_check_button(mb_left));
위 코드는 왼쪽 마우스 버튼이 눌려져 있는 경우 버튼이 눌린 것처럼 보이게 합니다.
활용 예제
- 기본 버튼 생성
draw_button(50, 50, 150, 100, true);
- 마우스 클릭에 따른 버튼 상태 변화
var button_pressed = mouse_check_button(mb_left); draw_button(100, 100, 200, 150, !button_pressed);
- 다양한 위치에 버튼 그리기
draw_button(300, 200, 400, 250, true); draw_button(450, 200, 550, 250, false);
- 버튼 색상 변경
draw_set_color(c_red); draw_button(100, 100, 200, 150, true); draw_set_color(c_green); draw_button(250, 100, 350, 150, false);
- 버튼 크기 조정
draw_button(100, 100, 300, 200, true);
이와 같이 draw_button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버튼을 그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