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살표 그리기 함수 설명
draw_arrow
함수는 (x1, y1)에서 (x2, y2)까지 화살표를 그리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화살표의 줄기는 주어진 두 점을 따라 그려지며, 화살표의 머리는 끝 부분에 위치하게 됩니다. 화살표 머리의 크기는 "size" 인수에 의해 정의되며, 줄기의 일부로 계산되어 끝 점이 항상 (x2, y2) 위치에 정렬됩니다. 화살표 머리의 너비는 길이에 비례하여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문법
draw_arrow(x1, y1, x2, y2, size);
인수 설명
인수 | 타입 | 설명 |
---|---|---|
x1 | 실수 | 선의 시작점 x 좌표 |
y1 | 실수 | 선의 시작점 y 좌표 |
x2 | 실수 | 선의 끝점 x 좌표 (화살표 머리 끝) |
y2 | 실수 | 선의 끝점 y 좌표 (화살표 머리 끝) |
size | 실수 | 화살표의 길이 (픽셀 단위) |
반환값
N/A
활용 예제
- 마우스 위치로 화살표 그리기
draw_arrow(x, y, mouse_x, mouse_y, 10);
위 코드는 인스턴스의 위치에서 마우스 위치까지 10픽셀 길이의 화살표를 그립니다.
- 고정된 위치에 화살표 그리기
draw_arrow(100, 100, 200, 200, 15);
위 코드는 (100, 100)에서 (200, 200)까지 15픽셀 길이의 화살표를 그립니다.
- 동적으로 화살표 크기 조정하기
var arrow_size = 20;
draw_arrow(x, y, mouse_x, mouse_y, arrow_size);
위 코드는 변수 arrow_size
를 사용하여 화살표의 크기를 동적으로 조정합니다.
- 여러 화살표 그리기
for (var i = 0; i < 5; i++) {
draw_arrow(50 * i, 50, 50 * (i + 1), 100, 10);
}
위 코드는 여러 개의 화살표를 그려서 수평으로 배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