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도형 그리기

GameMaker에는 다양한 도형과 형태를 그릴 수 있는 함수들이 있습니다. 이 함수들은 인스턴스의 드로우 이벤트에서만 사용해야 하며(다른 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지만, 아무것도 보이지 않습니다!), 순수한 그래픽 효과를 생성합니다. 이는 충돌 이벤트를 생성하지 않음을 의미하며, 충돌 이벤트는 인스턴스에 할당된 스프라이트나 충돌 마스크를 통해서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든 함수는 현재 드로우 색상, 알파 및 블렌드 모드의 영향을 받습니다(색상 섹션 참조). 선, 점 및 도형은 항상 화면 해상도와 1:1 비율로 그려지며, 그려지는 이벤트와는 관계가 없습니다.

이 함수들은 정점 배칭을 깨뜨리고 게임 내 텍스처 스왑의 수를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단일 드로우 프레임 내에서 여러 번 호출하면 성능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함수 참조

이 함수들은 호출 속도가 느리며 기본적인 그리기 도구로 제공됩니다.

함수 이름 설명
draw_arrow 화살표 그리기
draw_circle 원 그리기
draw_circle_colour 색상 있는 원 그리기
draw_ellipse 타원 그리기
draw_ellipse_colour 색상 있는 타원 그리기
draw_line 선 그리기
draw_line_colour 색상 있는 선 그리기
draw_line_width 두께가 있는 선 그리기
draw_line_width_colour 색상 있는 두께가 있는 선 그리기
draw_point 점 그리기
draw_point_colour 색상 있는 점 그리기
draw_rectangle 사각형 그리기
draw_rectangle_colour 색상 있는 사각형 그리기
draw_roundrect 둥근 사각형 그리기
draw_roundrect_colour 색상 있는 둥근 사각형 그리기
draw_roundrect_ext 확장된 둥근 사각형 그리기
draw_roundrect_colour_ext 색상 있는 확장된 둥근 사각형 그리기
draw_triangle 삼각형 그리기
draw_triangle_colour 색상 있는 삼각형 그리기

다음 함수들도 GameMaker에 포함되어 있으며, 그리기 정밀도를 설정하고 특정한 것들을 그리는 데 사용됩니다:

함수 이름 설명
draw_set_circle_precision 원 그리기 정밀도 설정
draw_button 버튼 그리기
draw_healthbar 체력바 그리기
draw_path 경로 그리기

활용 예제

다양한 도형을 그리는 예제 코드를 아래에 제시합니다.

// 화살표 그리기
draw_arrow(100, 100, 200, 200);

// 원 그리기
draw_circle(300, 300, 50);

// 색상 있는 사각형 그리기
draw_rectangle_colour(400, 400, 500, 500, c_red, c_blue);

// 둥근 사각형 그리기
draw_roundrect(600, 600, 700, 700, 20);

// 삼각형 그리기
draw_triangle(800, 800, 850, 900, 900, 800);

이와 같은 방식으로 다양한 도형을 그릴 수 있으며, 각 함수의 매개변수를 조정하여 원하는 형태와 색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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