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_flush 함수 설명
draw_flush
함수는 전체 드로우 파이프라인을 플러시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디버그 전용으로, 일반적으로 GameMaker 지원 팀의 지시가 없는 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무분별한 사용은 게임의 성능에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문법
draw_flush();
반환값
- 해당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
사용 예제
// 드로우 파이프라인을 플러시합니다.
draw_flush();
활용 및 응용 예제
예제 번호 | 설명 |
---|---|
1 | 게임의 특정 상태에서 드로우 파이프라인을 초기화하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
2 | 디버깅 중에 화면에 그려진 모든 요소를 지우고 새로 그리기 위해 사용합니다. |
3 | 성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드로우 작업을 최적화할 때, 특정 조건에서 호출할 수 있습니다. |
4 | 여러 개의 드로우 호출 후, 화면에 반영하기 전에 드로우 파이프라인을 플러시하여 일관된 결과를 보장합니다. |
// 예제 1: 특정 상태에서 드로우 파이프라인 초기화
if (game_state == "pause") {
draw_flush();
}
// 예제 2: 디버깅 중 화면 요소 지우기
if (debug_mode) {
draw_flush();
}
// 예제 3: 성능 문제 해결
if (performance_issue) {
draw_flush();
}
// 예제 4: 드로우 호출 후 일관된 결과 보장
draw_sprite(sprite_index, 0, x, y);
draw_fl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