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_clear_stencil 함수 설명
draw_clear_stencil
함수는 현재 렌더 타겟의 스텐실 버퍼를 주어진 스텐실 값으로 지우는 기능을 합니다. 스텐실 값은 0에서 255 사이의 정수입니다.
문법
draw_clear_stencil(stencil);
인수 설명
인수 | 타입 | 설명 |
---|---|---|
stencil | Real | 스텐실 버퍼를 지울 값. [0, 255] 범위의 정수 값입니다. |
반환 값
- 해당 없음 (N/A)
예제
draw_clear_stencil(1);
위 코드는 스텐실 버퍼를 값 1로 지웁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 스텐실 버퍼 초기화
gml draw_clear_stencil(0); // 스텐실 버퍼를 0으로 초기화
- 특정 값으로 스텐실 버퍼 설정
gml draw_clear_stencil(255); // 스텐실 버퍼를 최대값인 255로 설정
- 게임에서 특정 영역 마스킹
gml // 특정 영역을 마스킹하기 위해 스텐실 버퍼를 설정 draw_clear_stencil(5); // 스텐실 버퍼를 5로 설정
- 다양한 스텐실 값 사용
gml draw_clear_stencil(10); // 스텐실 버퍼를 10으로 설정 draw_clear_stencil(20); // 스텐실 버퍼를 20으로 설정
- 렌더링 전 스텐실 버퍼 클리어
gml // 렌더링 전에 스텐실 버퍼를 클리어 draw_clear_stencil(0); // 스텐실 버퍼를 0으로 클리어
이 함수는 주로 그래픽스 프로그래밍에서 스텐실 버퍼를 관리하는 데 사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