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_clear_ext 함수 설명
draw_clear_ext
함수는 현재 렌더 타겟을 지우고 깊이 및 스텐실 버퍼도 함께 지우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모든 인자가 정의되지 않은 경우, 이 함수는 아무 작업도 수행하지 않습니다.
문법
draw_clear_ext([colour], [alpha], [depth], [stencil]);
인자 설명
인자 | 타입 | 설명 |
---|---|---|
colour | Colour | 현재 렌더 타겟을 지우기 위한 색상입니다. undefined 를 사용하면 색상 버퍼를 지우지 않습니다. alpha 가 지정된 경우 반드시 필요합니다. |
alpha | Real | 알파 채널을 지우기 위한 알파 값입니다. undefined 를 사용하면 알파 채널을 지우지 않습니다. 0에서 1 사이의 값(포함)이어야 하며, colour 가 지정된 경우 반드시 필요합니다. |
depth | Real | 현재 깊이 버퍼를 지우기 위한 값입니다. undefined 를 사용하면 깊이 버퍼를 지우지 않습니다. 0(znear)에서 1(zfar) 사이의 값(포함)이어야 합니다. |
stencil | Real | 현재 스텐실 버퍼를 지우기 위한 값입니다. undefined 를 사용하면 스텐실 버퍼를 지우지 않습니다. 0에서 255 사이의 정수 값(포함)이어야 합니다. |
반환값
N/A
예제
draw_clear_ext(c_white, 1, 0, 20);
위 코드는 draw_clear_ext
를 호출하여 색상을 흰색으로, 알파 채널을 1로, 깊이 버퍼를 0으로, 스텐실 버퍼를 20으로 지웁니다.
활용 예제
- 기본적인 화면 지우기
draw_clear_ext(c_black, 1, 1, 0);
이 코드는 화면을 검은색으로 지우고, 알파 채널을 완전히 불투명하게 설정합니다. 깊이 버퍼는 최대값으로 설정합니다.
- 투명한 배경으로 지우기
draw_clear_ext(c_white, 0, undefined, undefined);
이 코드는 배경을 흰색으로 지우되, 알파 채널은 투명하게 설정합니다. 깊이 및 스텐실 버퍼는 지우지 않습니다.
- 깊이 버퍼만 지우기
draw_clear_ext(undefined, undefined, 0.5, undefined);
이 코드는 색상과 알파 채널은 지우지 않고, 깊이 버퍼만 0.5로 설정합니다.
- 스텐실 버퍼만 지우기
draw_clear_ext(undefined, undefined, undefined, 100);
이 코드는 색상, 알파 채널, 깊이 버퍼는 지우지 않고, 스텐실 버퍼만 100으로 설정합니다.
- 모든 버퍼 지우기
draw_clear_ext(c_red, 1, 0, 255);
이 코드는 화면을 빨간색으로 지우고, 알파 채널을 완전히 불투명하게 설정하며, 깊이 버퍼는 0으로, 스텐실 버퍼는 255로 설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