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_clear_ext 함수 설명

draw_clear_ext 함수는 현재 렌더 타겟을 지우고 깊이 및 스텐실 버퍼도 함께 지우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모든 인자가 정의되지 않은 경우, 이 함수는 아무 작업도 수행하지 않습니다.

문법

draw_clear_ext([colour], [alpha], [depth], [stencil]);

인자 설명

인자 타입 설명
colour Colour 현재 렌더 타겟을 지우기 위한 색상입니다. undefined를 사용하면 색상 버퍼를 지우지 않습니다. alpha가 지정된 경우 반드시 필요합니다.
alpha Real 알파 채널을 지우기 위한 알파 값입니다. undefined를 사용하면 알파 채널을 지우지 않습니다. 0에서 1 사이의 값(포함)이어야 하며, colour가 지정된 경우 반드시 필요합니다.
depth Real 현재 깊이 버퍼를 지우기 위한 값입니다. undefined를 사용하면 깊이 버퍼를 지우지 않습니다. 0(znear)에서 1(zfar) 사이의 값(포함)이어야 합니다.
stencil Real 현재 스텐실 버퍼를 지우기 위한 값입니다. undefined를 사용하면 스텐실 버퍼를 지우지 않습니다. 0에서 255 사이의 정수 값(포함)이어야 합니다.

반환값

N/A

예제

draw_clear_ext(c_white, 1, 0, 20);

위 코드는 draw_clear_ext를 호출하여 색상을 흰색으로, 알파 채널을 1로, 깊이 버퍼를 0으로, 스텐실 버퍼를 20으로 지웁니다.

활용 예제

  1. 기본적인 화면 지우기
draw_clear_ext(c_black, 1, 1, 0);

이 코드는 화면을 검은색으로 지우고, 알파 채널을 완전히 불투명하게 설정합니다. 깊이 버퍼는 최대값으로 설정합니다.

  1. 투명한 배경으로 지우기
draw_clear_ext(c_white, 0, undefined, undefined);

이 코드는 배경을 흰색으로 지우되, 알파 채널은 투명하게 설정합니다. 깊이 및 스텐실 버퍼는 지우지 않습니다.

  1. 깊이 버퍼만 지우기
draw_clear_ext(undefined, undefined, 0.5, undefined);

이 코드는 색상과 알파 채널은 지우지 않고, 깊이 버퍼만 0.5로 설정합니다.

  1. 스텐실 버퍼만 지우기
draw_clear_ext(undefined, undefined, undefined, 100);

이 코드는 색상, 알파 채널, 깊이 버퍼는 지우지 않고, 스텐실 버퍼만 100으로 설정합니다.

  1. 모든 버퍼 지우기
draw_clear_ext(c_red, 1, 0, 255);

이 코드는 화면을 빨간색으로 지우고, 알파 채널을 완전히 불투명하게 설정하며, 깊이 버퍼는 0으로, 스텐실 버퍼는 255로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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