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_clear_depth 함수 설명
draw_clear_depth
함수는 현재 렌더 타겟의 깊이 버퍼를 주어진 깊이 값으로 지우는 기능을 합니다. 이 깊이 값은 0에서 1 사이의 값일 수 있으며, 0은 가까운 깊이(znear)를, 1은 먼 깊이(zfar)를 나타냅니다.
문법
draw_clear_depth(depth)
인수
인수 | 유형 | 설명 |
---|---|---|
depth | Real | 현재 렌더 타겟의 깊이 버퍼를 지울 값입니다. 0(znear)에서 1(zfar) 사이의 값이어야 합니다. |
반환값
- N/A
예제
draw_clear_depth(1);
위 코드는 깊이 버퍼를 1의 값으로 지웁니다.
활용 예제
- 게임 씬 초기화
- 게임의 각 씬을 시작할 때 깊이 버퍼를 초기화하여 올바른 렌더링을 보장합니다.
gml draw_clear_depth(0); // 씬 시작 시 깊이 버퍼를 0으로 초기화
- 투명한 오브젝트 렌더링
- 투명한 오브젝트를 렌더링할 때 깊이 버퍼를 조정하여 올바른 시각적 효과를 얻습니다.
gml draw_clear_depth(0.5); // 중간 깊이로 설정하여 투명 효과 적용
- 다양한 깊이 효과
- 여러 깊이 값을 사용하여 다양한 깊이 효과를 실험합니다.
gml draw_clear_depth(0.25); // 깊이 0.25로 설정 draw_clear_depth(0.75); // 깊이 0.75로 설정
- 렌더링 전후 깊이 조정
- 특정 렌더링 작업 전후에 깊이 버퍼를 조정하여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gml draw_clear_depth(1); // 렌더링 전 깊이 버퍼를 1로 설정 // 렌더링 작업 draw_clear_depth(0); // 렌더링 후 깊이 버퍼를 0으로 설정
- 특정 오브젝트의 깊이 조정
- 특정 오브젝트의 깊이를 조정하여 다른 오브젝트와의 관계를 설정합니다.
gml draw_clear_depth(0.1); // 특정 오브젝트의 깊이를 0.1로 설정
이와 같은 방식으로 draw_clear_depth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렌더링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