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로잉 관련 함수

이 섹션에서는 게임 룸 내에서 드로잉과 관련된 모든 함수와 드로잉 방식을 제어하는 방법(혼합, 알파, 컬링 등)에 대해 설명합니다. 드로잉 관련 함수는 매우 다양하며, 필요한 내용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카테고리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카테고리 설명
색상 및 알파 색상 및 투명도 관련 함수
GPU 제어 GPU와 관련된 성능 최적화 함수
미핑 텍스처의 품질을 조절하는 함수
기본 형태 기본 도형을 그리는 함수
스프라이트 및 타일 스프라이트와 타일 관련 함수
텍스트 텍스트를 그리는 함수
프리미티브 및 정점 포맷 정점 데이터와 관련된 함수
서피스 서피스 관련 함수
조명 조명 효과를 적용하는 함수
파티클 파티클 시스템 관련 함수
텍스처 텍스처 관련 함수
셰이더 셰이더 프로그래밍 관련 함수
비디오 재생 비디오 재생 관련 함수
깊이 및 스텐실 버퍼 깊이 및 스텐실 버퍼 관련 함수

특별한 두 가지 함수도 제공됩니다. 하나는 프로젝트의 드로우 이벤트를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하는 데 사용되며, 다른 하나는 전체 드로우 파이프라인을 플러시하는 데 사용됩니다:

  • draw_enable_drawevent
  • draw_flush

활용 예제

다양한 드로잉 관련 기능을 활용하는 예제 코드를 아래에 제시합니다.

색상 및 알파 설정 예제

draw_set_alpha(0.5); // 투명도 설정
draw_set_color(c_red); // 색상 설정
draw_rectangle(100, 100, 200, 200, false); // 사각형 그리기

스프라이트 그리기 예제

draw_sprite(spr_player, 0, x, y); // 스프라이트 그리기

텍스트 출력 예제

draw_set_color(c_white); // 텍스트 색상 설정
draw_text(100, 50, "안녕하세요!"); // 텍스트 그리기

조명 효과 적용 예제

draw_set_color(c_yellow); // 조명 색상 설정
draw_circle(x, y, 50, false); // 조명 효과를 위한 원 그리기

파티클 시스템 사용 예제

part_system_create(); // 파티클 시스템 생성
part_particles_create(part_system, part_type, x, y, 10); // 파티클 생성

이와 같은 다양한 드로잉 기능을 활용하여 게임 내에서 시각적 요소를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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