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w_error 함수 설명
show_error
함수는 사용자 정의 문자열을 오류 메시지로 표시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주로 디버깅 용도로 사용됩니다.
중요 사항
- 두 번째 인자는 이전 프로젝트와의 호환성을 위해 존재하며, 오류 대화 상자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사용법
문법
show_error(str, abort);
매개변수
매개변수 | 유형 | 설명 |
---|---|---|
str | String | 팝업 메시지로 표시할 문자열입니다. |
abort | Boolean | 게임을 중단할지(true) 또는 플레이어가 무시할 수 있게 할지(false) 결정합니다. |
반환값
- N/A
예제
다음 코드는 현재 방이 rm_Dungeon
이 아닌 경우 오류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if (room != rm_Dungeon) {
show_error("Error: Went to wrong area. Aborting game.", true);
}
활용 예제
- 게임 진행 중 오류 처리
gml if (player_health <= 0) { show_error("Error: Player has died. Restarting game.", true); }
- 잘못된 입력 처리
gml if (!is_valid_input(user_input)) { show_error("Error: Invalid input detected. Please try again.", false); }
- 리소스 로딩 실패 처리
gml if (!load_resource("level1")) { show_error("Error: Failed to load level1. Exiting game.", true); }
- 네트워크 오류 처리
gml if (!is_connected_to_server()) { show_error("Error: Unable to connect to server. Please check your internet.", false); }
- 게임 설정 오류 처리
gml if (game_settings.resolution == "invalid") { show_error("Error: Invalid resolution setting. Resetting to default.", tru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