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w_error 함수 설명

show_error 함수는 사용자 정의 문자열을 오류 메시지로 표시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주로 디버깅 용도로 사용됩니다.

중요 사항

  • 두 번째 인자는 이전 프로젝트와의 호환성을 위해 존재하며, 오류 대화 상자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사용법

문법

show_error(str, abort);

매개변수

매개변수 유형 설명
str String 팝업 메시지로 표시할 문자열입니다.
abort Boolean 게임을 중단할지(true) 또는 플레이어가 무시할 수 있게 할지(false) 결정합니다.

반환값

  • N/A

예제

다음 코드는 현재 방이 rm_Dungeon이 아닌 경우 오류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if (room != rm_Dungeon) {
    show_error("Error: Went to wrong area. Aborting game.", true);
}

활용 예제

  1. 게임 진행 중 오류 처리 gml if (player_health <= 0) { show_error("Error: Player has died. Restarting game.", true); }
  2. 잘못된 입력 처리 gml if (!is_valid_input(user_input)) { show_error("Error: Invalid input detected. Please try again.", false); }
  3. 리소스 로딩 실패 처리 gml if (!load_resource("level1")) { show_error("Error: Failed to load level1. Exiting game.", true); }
  4. 네트워크 오류 처리 gml if (!is_connected_to_server()) { show_error("Error: Unable to connect to server. Please check your internet.", false); }
  5. 게임 설정 오류 처리 gml if (game_settings.resolution == "invalid") { show_error("Error: Invalid resolution setting. Resetting to default.", tru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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