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버그 오버레이 함수 설명

show_debug_overlay 함수는 디버그 오버레이를 토글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기본적으로 이 오버레이는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디버그 오버레이는 세 가지 옵션이 있는 메뉴를 활성화합니다: FPS(기본적으로 열림), 로그, 오디오. 또한,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GameMaker 버전과 프로젝트의 이름 및 버전을 표시합니다.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타입 설명
enable Boolean 디버그 오버레이를 활성화(true) 또는 비활성화(false)합니다.
minimised Boolean FPS 창을 최소화하여 열지 여부(다른 창이나 디버그 뷰에는 적용되지 않음)
scale Real 오버레이를 그릴 때의 스케일 팩터(기본값은 1)
alpha Real 오버레이를 그릴 때의 알파 값(기본값은 0.8)

반환값

  • N/A

활용 예제

예제 1: 기본 사용법

if (keyboard_check_pressed(ord("O"))) {
    global.debug = !global.debug;
    show_debug_overlay(global.debug);
}

위 코드는 "O" 키가 눌릴 때마다 디버그를 켜거나 끕니다.

예제 2: 추가 매개변수 사용

show_debug_overlay(true, true, 2, 0.5);

위 코드는 디버그 오버레이를 최소화된 상태로 열고, 스케일 팩터를 2로, 알파 값을 0.5로 설정합니다.

추가 활용 예제

예제 3: 디버그 오버레이 비활성화

show_debug_overlay(false);

이 코드는 디버그 오버레이를 비활성화합니다.

예제 4: 오버레이 크기 조정

show_debug_overlay(true, false, 1.5, 0.9);

이 코드는 디버그 오버레이를 활성화하고, 최소화하지 않으며, 스케일을 1.5로, 알파 값을 0.9로 설정합니다.

예제 5: 로그 창 열기

show_debug_overlay(true);
show_debug_log();

이 코드는 디버그 오버레이를 활성화하고 로그 창을 엽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