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버그 오버레이 함수 설명
show_debug_overlay
함수는 디버그 오버레이를 토글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기본적으로 이 오버레이는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디버그 오버레이는 세 가지 옵션이 있는 메뉴를 활성화합니다: FPS(기본적으로 열림), 로그, 오디오. 또한,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GameMaker 버전과 프로젝트의 이름 및 버전을 표시합니다.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 타입 | 설명 |
---|---|---|
enable | Boolean | 디버그 오버레이를 활성화(true) 또는 비활성화(false)합니다. |
minimised | Boolean | FPS 창을 최소화하여 열지 여부(다른 창이나 디버그 뷰에는 적용되지 않음) |
scale | Real | 오버레이를 그릴 때의 스케일 팩터(기본값은 1) |
alpha | Real | 오버레이를 그릴 때의 알파 값(기본값은 0.8) |
반환값
- N/A
활용 예제
예제 1: 기본 사용법
if (keyboard_check_pressed(ord("O"))) {
global.debug = !global.debug;
show_debug_overlay(global.debug);
}
위 코드는 "O" 키가 눌릴 때마다 디버그를 켜거나 끕니다.
예제 2: 추가 매개변수 사용
show_debug_overlay(true, true, 2, 0.5);
위 코드는 디버그 오버레이를 최소화된 상태로 열고, 스케일 팩터를 2로, 알파 값을 0.5로 설정합니다.
추가 활용 예제
예제 3: 디버그 오버레이 비활성화
show_debug_overlay(false);
이 코드는 디버그 오버레이를 비활성화합니다.
예제 4: 오버레이 크기 조정
show_debug_overlay(true, false, 1.5, 0.9);
이 코드는 디버그 오버레이를 활성화하고, 최소화하지 않으며, 스케일을 1.5로, 알파 값을 0.9로 설정합니다.
예제 5: 로그 창 열기
show_debug_overlay(true);
show_debug_log();
이 코드는 디버그 오버레이를 활성화하고 로그 창을 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