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버그 로그 표시 함수
show_debug_log
함수는 디버그 오버레이를 열고 로그 창만 표시합니다. 이 오버레이는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이 창에서는 하단의 텍스트 입력란에 기본 명령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는 로그 섹션을 참조하세요. 모든 스크립트는 글로벌 구조의 범위 내에서 실행됩니다. FPS 창이 열려 있는 디버그 오버레이를 표시하려면 show_debug_overlay
를 사용하세요.
문법
show_debug_log(enable);
인수 설명
인수 이름 | 타입 | 설명 |
---|---|---|
enable | Boolean | 디버그 로그를 표시할지 여부 |
반환값
- N/A
예제
show_debug_log(true);
위 코드는 디버그 오버레이를 열고 로그 창을 표시합니다.
활용 예제
- 디버그 로그 활성화
gml // 디버그 로그를 활성화 show_debug_log(true);
- 디버그 로그 비활성화
gml // 디버그 로그를 비활성화 show_debug_log(false);
- 조건부 디버그 로그 표시
gml if (debug_mode) { show_debug_log(true); } else { show_debug_log(false); }
- 게임 상태에 따라 로그 표시
gml if (game_state == "debug") { show_debug_log(true); } else { show_debug_log(false); }
- 디버그 로그와 함께 다른 기능 사용
gml // 디버그 로그를 열고 FPS 오버레이도 표시 show_debug_log(true); show_debug_overlay(true);
이와 같이 show_debug_log
함수를 활용하여 게임 개발 중 디버깅을 보다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