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_keyboard_used_debug_overlay 함수 설명

is_keyboard_used_debug_overlay 함수는 디버그 오버레이에서 키보드가 사용되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함수입니다. 이 함수는 디버그 오버레이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키보드 입력이 있는 경우 true를 반환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 false를 반환합니다.

사용 예시

이 함수는 주로 디버그 오버레이가 활성화되어 있을 때 다른 입력을 차단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텍스트 입력 필드가 활성화되어 있을 때는 키보드 입력을 무시하고, 그렇지 않을 때는 키보드 입력을 처리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함수 문법

is_keyboard_used_debug_overlay();

반환값

  • Boolean: 키보드가 디버그 오버레이에 의해 사용되고 있는지 여부

코드 예제

아래의 예제는 is_keyboard_used_debug_overlay 함수를 사용하여 인스턴스의 위치를 업데이트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 Step Event
if (!is_keyboard_used_debug_overlay()) {
    x += keyboard_check(vk_right) - keyboard_check(vk_left);
    y += keyboard_check(vk_down) - keyboard_check(vk_up);
}

위의 코드 예제는 디버그 오버레이가 키보드 입력을 받고 있지 않을 때만 인스턴스의 x와 y 좌표를 업데이트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번호 설명
1 텍스트 입력 필드가 활성화된 경우, 키보드 입력을 무시하고 마우스 클릭으로만 이동할 수 있도록 설정
2 디버그 오버레이가 활성화된 경우, 게임의 다른 입력을 비활성화하여 디버깅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함
3 특정 키 입력에 따라 게임 상태를 변경할 때, 디버그 오버레이가 활성화된 경우 입력을 차단

추가 코드 스니펫

// 예제 1: 마우스 클릭으로 이동
if (is_mouse_button_pressed(mb_left) && !is_keyboard_used_debug_overlay()) {
    x = mouse_x;
    y = mouse_y;
}
// 예제 2: 디버그 모드에서 입력 비활성화
if (is_keyboard_used_debug_overlay()) {
    // 입력 처리 생략
} else {
    // 일반 입력 처리
}
// 예제 3: 특정 키 입력으로 상태 변경
if (!is_keyboard_used_debug_overlay()) {
    if (keyboard_check_pressed(vk_space)) {
        // 게임 상태 변경 코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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