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_string 함수 설명서

get_string 함수는 사용자에게 문자열 입력을 요청하는 팝업 창을 생성합니다. 이 창에는 "Ok"라는 레이블이 붙은 버튼이 있습니다. 사용자가 입력한 문자열을 반환하며, 입력이 없을 경우 기본값을 반환합니다.

주의사항

  • 이 함수는 Windows 타겟에서만 디버그 용도로 사용됩니다.
  • 다른 타겟에서는 더 이상 사용되지 않습니다.

문법

get_string(str, def);

인수 설명

인수 이름 타입 설명
str String 팝업 메시지에 표시할 문자열
def String 텍스트 박스에 표시할 기본 문자열

반환값

  • 입력된 문자열 또는 기본값(String)

예제

global.test_name = get_string("Test highscore name:", "Anonymous");

위 코드는 사용자에게 이름을 입력하라는 메시지를 표시하고, 입력된 이름은 전역 변수 "test_name"에 저장됩니다. 만약 사용자가 아무것도 입력하지 않고 "Ok" 버튼을 누르면 기본값인 "Anonymous"가 반환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사용자 이름 입력 받기

global.user_name = get_string("이름을 입력하세요:", "사용자");

예제 2: 게임 설정에서 사용자 설정 받기

global.player_setting = get_string("게임 설정을 입력하세요:", "기본 설정");

예제 3: 피드백 요청

global.feedback = get_string("피드백을 입력하세요:", "좋아요!");

예제 4: 이메일 주소 입력 받기

global.email = get_string("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세요:", "example@example.com");

예제 5: 비밀번호 입력 받기

global.password = get_string("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이와 같은 방식으로 get_string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사용자 입력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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