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_string 함수 설명서
get_string
함수는 사용자에게 문자열 입력을 요청하는 팝업 창을 생성합니다. 이 창에는 "Ok"라는 레이블이 붙은 버튼이 있습니다. 사용자가 입력한 문자열을 반환하며, 입력이 없을 경우 기본값을 반환합니다.
주의사항
- 이 함수는 Windows 타겟에서만 디버그 용도로 사용됩니다.
- 다른 타겟에서는 더 이상 사용되지 않습니다.
문법
get_string(str, def);
인수 설명
인수 이름 | 타입 | 설명 |
---|---|---|
str | String | 팝업 메시지에 표시할 문자열 |
def | String | 텍스트 박스에 표시할 기본 문자열 |
반환값
- 입력된 문자열 또는 기본값(String)
예제
global.test_name = get_string("Test highscore name:", "Anonymous");
위 코드는 사용자에게 이름을 입력하라는 메시지를 표시하고, 입력된 이름은 전역 변수 "test_name"에 저장됩니다. 만약 사용자가 아무것도 입력하지 않고 "Ok" 버튼을 누르면 기본값인 "Anonymous"가 반환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사용자 이름 입력 받기
global.user_name = get_string("이름을 입력하세요:", "사용자");
예제 2: 게임 설정에서 사용자 설정 받기
global.player_setting = get_string("게임 설정을 입력하세요:", "기본 설정");
예제 3: 피드백 요청
global.feedback = get_string("피드백을 입력하세요:", "좋아요!");
예제 4: 이메일 주소 입력 받기
global.email = get_string("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세요:", "example@example.com");
예제 5: 비밀번호 입력 받기
global.password = get_string("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이와 같은 방식으로 get_string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사용자 입력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