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_integer 함수 설명
get_integer
함수는 사용자에게 정수 값을 입력받기 위한 팝업 창을 생성합니다. 이 팝업 창에는 "Ok"라는 버튼과 함께 사용자 정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사용자가 입력한 정수 값을 반환하며, 입력이 없을 경우 기본값을 반환합니다.
주의사항
- 이 함수는 Windows 타겟에서만 디버그 용도로 사용되며, 다른 타겟에서는 더 이상 지원되지 않습니다.
문법
get_integer(str, def);
인수 설명
인수 | 타입 | 설명 |
---|---|---|
str | String | 팝업 메시지에 표시할 문자열 |
def | Real | 텍스트 박스의 기본값 |
반환값
- Real: 사용자가 입력한 정수 값 또는 기본값
예제
global.level = get_integer("Level to test?", 1);
위 코드는 사용자에게 테스트할 레벨을 선택하라는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반환된 값은 전역 변수 "global.level"에 저장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사용자 입력을 통한 게임 레벨 설정
var user_level = get_integer("게임 레벨을 입력하세요:", 1);
if (user_level < 1) {
user_level = 1; // 최소 레벨 1
}
global.level = user_level;
예제 2: 디버깅을 위한 변수 설정
var debug_value = get_integer("디버깅 값을 입력하세요:", 0);
if (debug_value != 0) {
// 디버깅 모드 활성화
global.debug_mode = true;
global.debug_value = debug_value;
}
예제 3: 사용자 맞춤형 설정
var player_health = get_integer("플레이어의 초기 체력을 설정하세요:", 100);
if (player_health < 50) {
show_message("체력이 너무 낮습니다. 기본값 100으로 설정됩니다.");
player_health = 100;
}
global.player_health = player_health;
예제 4: 반복적인 입력 요청
var continue_input = true;
while (continue_input) {
var input_value = get_integer("정수를 입력하세요 (0 입력 시 종료):", 0);
if (input_value == 0) {
continue_input = false; // 종료 조건
} else {
// 입력된 값 처리
show_message("입력된 값: " + string(input_valu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