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버그 모드 설명서
개요
debug_mode
는 게임이 디버그 모드에서 실행되고 있을 때 true
를 반환하고, 일반 모드에서 실행되고 있을 때 false
를 반환하는 읽기 전용 변수입니다. 이 변수를 사용하여 게임의 실행 모드에 따라 다른 동작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문법
debug_mode
반환 값: Boolean
사용 예제
디버그 모드에 따라 다른 ini 파일을 여는 예제입니다.
if (debug_mode) {
ini_open("Cheats.ini");
} else {
ini_open("Game.ini");
}
위의 코드는 debug_mode
의 값에 따라 다른 ini 파일을 엽니다.
활용 예제
예제 번호 | 설명 |
---|---|
1 | 디버그 모드에서만 특정 기능 활성화 |
2 | 디버그 모드에서 오류 메시지 출력 |
3 | 디버그 모드에서 게임 속도 조절 |
4 | 디버그 모드에서 추가적인 게임 정보 표시 |
5 | 디버그 모드에서 테스트 레벨 로드 |
예제 1: 디버그 모드에서만 특정 기능 활성화
if (debug_mode) {
// 디버그 전용 기능
enable_debug_features();
}
예제 2: 디버그 모드에서 오류 메시지 출력
if (debug_mode) {
show_error("디버그 모드에서 오류 발생!", true);
}
예제 3: 디버그 모드에서 게임 속도 조절
if (debug_mode) {
game_speed = 2; // 속도를 두 배로 증가
}
예제 4: 디버그 모드에서 추가적인 게임 정보 표시
if (debug_mode) {
draw_text(10, 10, "디버그 모드 활성화 중...");
}
예제 5: 디버그 모드에서 테스트 레벨 로드
if (debug_mode) {
room_goto(rm_test_lev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