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g_sprite 함수 설명
dbg_sprite
함수는 현재 디버그 섹션 내에서 지정된 이미지 인덱스를 가진 스프라이트의 뷰를 생성합니다. 이 함수는 ref_create
를 사용하여 생성된 스프라이트 참조와 이미지 인덱스를 인수로 받습니다. 첫 번째 및 두 번째 인수로 배열을 전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첫 번째 배열의 각 스프라이트 참조에 대해 두 번째 배열의 해당 이미지 인덱스를 사용하여 스프라이트 뷰를 생성합니다. 두 인수 모두 배열이어야 합니다.
문법
dbg_sprite(sprite_ref_or_array, image_index_ref_or_array, [label, width, height]);
인수 설명
인수 | 유형 | 설명 |
---|---|---|
sprite_ref_or_array | Reference or Array | ref_create 를 사용하여 생성된 스프라이트 참조를 담고 있는 변수의 참조 또는 참조 배열 |
image_index_ref_or_array | Reference or Array | ref_create 를 사용하여 생성된 이미지 인덱스를 담고 있는 변수의 참조 또는 참조 배열 |
label | String | 스프라이트 뷰 옆에 표시할 레이블 |
width | Real | 스프라이트를 그릴 너비. 높이 값이 제공되지 않으면 스프라이트의 종횡비를 유지하며 높이가 조정됩니다. 기본값은 스프라이트의 너비입니다. |
height | Real | 스프라이트를 그릴 높이. 너비 값이 제공되지 않으면 너비는 원래 값으로 유지됩니다. 기본값은 스프라이트의 높이입니다. |
반환값
N/A
활용 예제
인스턴스의 스프라이트 뷰 생성
ref_to_sprite = ref_create(self, "sprite_index");
ref_to_image_index = ref_create(self, "image_index");
dbg_sprite(ref_to_sprite, ref_to_image_index);
위 코드는 인스턴스의 스프라이트에 대한 기본 스프라이트 뷰를 설정합니다. 이 코드는 한 번만 실행되는 이벤트, 예를 들어 Create 이벤트에 추가됩니다.
먼저, ref_create
를 사용하여 현재 인스턴스의 sprite_index
변수에 대한 참조를 생성하고(저장된 ref_to_sprite
), 인스턴스의 image_index
변수에 대한 참조를 생성합니다(저장된 ref_to_image_index
). 다음으로, 이전에 생성된 두 참조를 인수로 사용하여 dbg_sprite
를 호출하여 스프라이트 뷰를 생성합니다.
스프라이트의 프레임은 image_index
의 값에 따라 변경되며, 따라서 스프라이트 뷰에서 애니메이션으로 그려집니다. 인스턴스의 sprite_index
가 변경될 때마다 스프라이트도 변경됩니다.
추가 활용 예제
- 여러 스프라이트 뷰 생성
sprite_refs = [ref_create(instance1, "sprite_index"), ref_create(instance2, "sprite_index")];
image_index_refs = [ref_create(instance1, "image_index"), ref_create(instance2, "image_index")];
dbg_sprite(sprite_refs, image_index_refs);
- 스프라이트 뷰에 레이블 추가
dbg_sprite(ref_to_sprite, ref_to_image_index, "My Sprite", 100, 100);
- 동적 스프라이트 뷰 업데이트
if (condition) {
ref_to_image_index = ref_create(self, "new_image_index");
}
dbg_sprite(ref_to_sprite, ref_to_image_index);
- 스프라이트 뷰 크기 조정
dbg_sprite(ref_to_sprite, ref_to_image_index, "Resized Sprite", 150, 75);
- 배열을 사용한 스프라이트 뷰 생성
sprite_array = [ref_create(instance1, "sprite_index"), ref_create(instance2, "sprite_index")];
image_index_array = [ref_create(instance1, "image_index"), ref_create(instance2, "image_index")];
dbg_sprite(sprite_array, image_index_arr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