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g_sprite 함수 설명

dbg_sprite 함수는 현재 디버그 섹션 내에서 지정된 이미지 인덱스를 가진 스프라이트의 뷰를 생성합니다. 이 함수는 ref_create를 사용하여 생성된 스프라이트 참조와 이미지 인덱스를 인수로 받습니다. 첫 번째 및 두 번째 인수로 배열을 전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첫 번째 배열의 각 스프라이트 참조에 대해 두 번째 배열의 해당 이미지 인덱스를 사용하여 스프라이트 뷰를 생성합니다. 두 인수 모두 배열이어야 합니다.

문법

dbg_sprite(sprite_ref_or_array, image_index_ref_or_array, [label, width, height]);

인수 설명

인수 유형 설명
sprite_ref_or_array Reference or Array ref_create를 사용하여 생성된 스프라이트 참조를 담고 있는 변수의 참조 또는 참조 배열
image_index_ref_or_array Reference or Array ref_create를 사용하여 생성된 이미지 인덱스를 담고 있는 변수의 참조 또는 참조 배열
label String 스프라이트 뷰 옆에 표시할 레이블
width Real 스프라이트를 그릴 너비. 높이 값이 제공되지 않으면 스프라이트의 종횡비를 유지하며 높이가 조정됩니다. 기본값은 스프라이트의 너비입니다.
height Real 스프라이트를 그릴 높이. 너비 값이 제공되지 않으면 너비는 원래 값으로 유지됩니다. 기본값은 스프라이트의 높이입니다.

반환값

N/A

활용 예제

인스턴스의 스프라이트 뷰 생성

ref_to_sprite = ref_create(self, "sprite_index");
ref_to_image_index = ref_create(self, "image_index");
dbg_sprite(ref_to_sprite, ref_to_image_index);

위 코드는 인스턴스의 스프라이트에 대한 기본 스프라이트 뷰를 설정합니다. 이 코드는 한 번만 실행되는 이벤트, 예를 들어 Create 이벤트에 추가됩니다.

먼저, ref_create를 사용하여 현재 인스턴스의 sprite_index 변수에 대한 참조를 생성하고(저장된 ref_to_sprite), 인스턴스의 image_index 변수에 대한 참조를 생성합니다(저장된 ref_to_image_index). 다음으로, 이전에 생성된 두 참조를 인수로 사용하여 dbg_sprite를 호출하여 스프라이트 뷰를 생성합니다.

스프라이트의 프레임은 image_index의 값에 따라 변경되며, 따라서 스프라이트 뷰에서 애니메이션으로 그려집니다. 인스턴스의 sprite_index가 변경될 때마다 스프라이트도 변경됩니다.

추가 활용 예제

  1. 여러 스프라이트 뷰 생성
sprite_refs = [ref_create(instance1, "sprite_index"), ref_create(instance2, "sprite_index")];
image_index_refs = [ref_create(instance1, "image_index"), ref_create(instance2, "image_index")];
dbg_sprite(sprite_refs, image_index_refs);
  1. 스프라이트 뷰에 레이블 추가
dbg_sprite(ref_to_sprite, ref_to_image_index, "My Sprite", 100, 100);
  1. 동적 스프라이트 뷰 업데이트
if (condition) {
    ref_to_image_index = ref_create(self, "new_image_index");
}
dbg_sprite(ref_to_sprite, ref_to_image_index);
  1. 스프라이트 뷰 크기 조정
dbg_sprite(ref_to_sprite, ref_to_image_index, "Resized Sprite", 150, 75);
  1. 배열을 사용한 스프라이트 뷰 생성
sprite_array = [ref_create(instance1, "sprite_index"), ref_create(instance2, "sprite_index")];
image_index_array = [ref_create(instance1, "image_index"), ref_create(instance2, "image_index")];
dbg_sprite(sprite_array, image_index_arr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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