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g_slider 함수 설명

dbg_slider 함수는 현재 디버그 섹션 내에서 실수 값을 위한 슬라이더 컨트롤을 생성합니다. 슬라이더는 최소값과 최대값을 설정할 수 있으며, 첫 번째 인수로 배열을 전달하면 배열의 각 참조에 대해 슬라이더를 생성합니다. 슬라이더를 CTRL 키를 누른 채 클릭하면 직접 숫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문법

dbg_slider(ref_or_array, [minimum, maximum, label, step]);

인수 설명

인수 타입 설명
ref_or_array Reference or Array ref_create를 사용하여 생성된 실수 값에 대한 참조 또는 참조를 포함하는 배열
minimum Real 슬라이더가 가질 수 있는 최소값
maximum Real 슬라이더가 가질 수 있는 최대값
label String 슬라이더 옆에 표시할 레이블
step Real 슬라이더에 사용할 단계 크기. 값이 0 이하일 경우 단계 없음

반환값

N/A

활용 예제

예제 1: 기본 사용법

my_var = 7;
dbg_slider(ref_create(self, "my_var"), 0, 10);

위 코드는 객체의 Create 이벤트 또는 지속적으로 수행되지 않는 다른 이벤트에서 실행됩니다. 먼저 인스턴스 변수 my_var가 설정됩니다. 그런 다음 dbg_slider를 사용하여 슬라이더 컨트롤이 생성됩니다. 슬라이더는 ref_create로 반환된 변수에 대한 참조와 최소값 0, 최대값 10을 받습니다. 슬라이더를 드래그하면 인스턴스의 my_var 변수 값이 변경됩니다.

예제 2: 단계 크기

my_var = 1.2;
dbg_slider(ref_create(self, "my_var"), 0, 10, "my_var", 0.2);

위 코드는 객체의 Create 이벤트 또는 지속적으로 수행되지 않는 다른 이벤트에서 실행됩니다. 인스턴스 변수 my_var가 초기화되고 슬라이더 컨트롤이 생성됩니다. 슬라이더는 변수에 대한 참조를 받고 최소값과 최대값이 각각 0과 10으로 설정됩니다. 슬라이더를 드래그하면 my_var 변수의 값이 0.2씩 증가합니다.

추가 활용 예제

예제 3: 배열을 사용한 슬라이더 생성

my_vars = [1.0, 2.0, 3.0];
dbg_slider(my_vars, 0, 5);

예제 4: 레이블과 단계 크기를 포함한 슬라이더

my_var = 0.5;
dbg_slider(ref_create(self, "my_var"), 0, 1, "Adjust Value", 0.1);

예제 5: 여러 슬라이더 생성

my_var1 = 0;
my_var2 = 10;
dbg_slider(ref_create(self, "my_var1"), 0, 20);
dbg_slider(ref_create(self, "my_var2"), 5, 15);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