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g_section_exists 함수 설명
dbg_section_exists
함수는 dbg_section
으로 생성된 사용자 정의 디버그 섹션이 여전히 존재하는지를 반환합니다.
문법
dbg_section_exists(section)
인수
인수 | 유형 | 설명 |
---|---|---|
section | Debug Section Pointer | dbg_section 호출로 반환된 디버그 섹션에 대한 포인터 |
반환값
- Boolean: 디버그 섹션이 존재하면
true
, 그렇지 않으면false
를 반환합니다.
예제
section = dbg_section("Section 1", true);
show_debug_message(dbg_section_exists(section));
dbg_section_delete(section);
show_debug_message(dbg_section_exists(section));
위의 코드는 먼저 dbg_section
을 사용하여 새로운 디버그 섹션을 생성하고, 그 포인터를 section
변수에 저장합니다. dbg_section_exists
가 처음 호출되어 section
에 저장된 디버그 섹션이 존재하는지 확인하고, 그 결과를 show_debug_message
를 사용하여 출력합니다. 이후 dbg_section_delete
를 호출하여 섹션을 삭제합니다. 이 시점에서 section
변수는 여전히 디버그 섹션에 대한 포인터를 가지고 있지만, 디버그 섹션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으며 포인터는 유효하지 않게 됩니다. dbg_section_exists
가 두 번째로 호출되고, 그 반환값이 디버그 메시지로 출력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디버그 섹션 존재 여부 확인
var my_section = dbg_section("My Debug Section", true);
if (dbg_section_exists(my_section)) {
show_debug_message("디버그 섹션이 존재합니다.");
} else {
show_debug_message("디버그 섹션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예제 2: 여러 디버그 섹션 관리
var section1 = dbg_section("Section A", true);
var section2 = dbg_section("Section B", true);
show_debug_message(dbg_section_exists(section1)); // true
show_debug_message(dbg_section_exists(section2)); // true
dbg_section_delete(section1);
show_debug_message(dbg_section_exists(section1)); // false
예제 3: 디버그 섹션 삭제 후 확인
var debug_section = dbg_section("Test Section", true);
dbg_section_delete(debug_section);
if (!dbg_section_exists(debug_section)) {
show_debug_message("디버그 섹션이 삭제되었습니다.");
}
이와 같이 dbg_section_exists
함수를 활용하여 디버그 섹션의 존재 여부를 확인하고, 프로그램의 디버깅 과정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