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g_section_exists 함수 설명

dbg_section_exists 함수는 dbg_section으로 생성된 사용자 정의 디버그 섹션이 여전히 존재하는지를 반환합니다.

문법

dbg_section_exists(section)

인수

인수 유형 설명
section Debug Section Pointer dbg_section 호출로 반환된 디버그 섹션에 대한 포인터

반환값

  • Boolean: 디버그 섹션이 존재하면 true, 그렇지 않으면 false를 반환합니다.

예제

section = dbg_section("Section 1", true);
show_debug_message(dbg_section_exists(section));
dbg_section_delete(section);
show_debug_message(dbg_section_exists(section));

위의 코드는 먼저 dbg_section을 사용하여 새로운 디버그 섹션을 생성하고, 그 포인터를 section 변수에 저장합니다. dbg_section_exists가 처음 호출되어 section에 저장된 디버그 섹션이 존재하는지 확인하고, 그 결과를 show_debug_message를 사용하여 출력합니다. 이후 dbg_section_delete를 호출하여 섹션을 삭제합니다. 이 시점에서 section 변수는 여전히 디버그 섹션에 대한 포인터를 가지고 있지만, 디버그 섹션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으며 포인터는 유효하지 않게 됩니다. dbg_section_exists가 두 번째로 호출되고, 그 반환값이 디버그 메시지로 출력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디버그 섹션 존재 여부 확인

var my_section = dbg_section("My Debug Section", true);
if (dbg_section_exists(my_section)) {
    show_debug_message("디버그 섹션이 존재합니다.");
} else {
    show_debug_message("디버그 섹션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예제 2: 여러 디버그 섹션 관리

var section1 = dbg_section("Section A", true);
var section2 = dbg_section("Section B", true);

show_debug_message(dbg_section_exists(section1)); // true
show_debug_message(dbg_section_exists(section2)); // true

dbg_section_delete(section1);
show_debug_message(dbg_section_exists(section1)); // false

예제 3: 디버그 섹션 삭제 후 확인

var debug_section = dbg_section("Test Section", true);
dbg_section_delete(debug_section);
if (!dbg_section_exists(debug_section)) {
    show_debug_message("디버그 섹션이 삭제되었습니다.");
}

이와 같이 dbg_section_exists 함수를 활용하여 디버그 섹션의 존재 여부를 확인하고, 프로그램의 디버깅 과정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