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g_section 함수 설명 및 활용 예제

함수 설명

dbg_section 함수는 디버그 뷰에 섹션을 생성하고 이를 디버그 오버레이에 표시합니다. 만약 활성화된 디버그 뷰가 없다면 "Default"라는 이름의 새로운 디버그 뷰에 섹션이 추가됩니다.

사용 노트

  • 디버그 섹션은 디버그 뷰 내에서 여러 디버그 컨트롤을 그룹화합니다.
  • 대부분의 컨트롤은 두 개의 열을 차지하며, 일부는 단일 열만 차지합니다 (예: dbg_textdbg_button).
  • 두 개의 단일 열 컨트롤은 dbg_same_line을 호출하여 같은 행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 디버그 섹션의 내용은 JSON 형식으로 클립보드에 복사 및 붙여넣기가 가능합니다. 이를 위해 CopyPaste 버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법

dbg_section(name [, open]);

인수 설명

인수 유형 설명
name String 새 디버그 섹션의 이름
open Boolean 섹션이 생성될 때 열려 있어야 하는지 여부 (기본값은 true)

반환값

  • 디버그 섹션 포인터

예제

dbg_view("CustomDebugView");
dbg_section("Player Variables");

위 코드는 dbg_view를 사용하여 "CustomDebugView"라는 이름의 새로운 디버그 뷰를 생성하고, dbg_section을 사용하여 그 안에 "Player Variables"라는 새로운 섹션을 추가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게임 상태 디버그 섹션 생성

dbg_view("GameStateDebug");
dbg_section("Current Game State");

예제 2: 플레이어 정보 디버그 섹션 생성

dbg_view("PlayerDebug");
dbg_section("Player Stats");

예제 3: 적 AI 디버그 섹션 생성

dbg_view("AIDebug");
dbg_section("Enemy AI Behavior");

예제 4: 레벨 정보 디버그 섹션 생성

dbg_view("LevelDebug");
dbg_section("Current Level Info");

예제 5: 오디오 상태 디버그 섹션 생성

dbg_view("AudioDebug");
dbg_section("Audio Settings");

이와 같이 dbg_section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디버그 섹션을 생성하고, 게임의 여러 요소를 효과적으로 디버깅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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