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g_same_line 함수 설명

dbg_same_line 함수는 GameMaker에게 현재의 디버그 컨트롤과 같은 줄에 다음 디버그 컨트롤을 배치하도록 지시합니다. 이 함수는 두 개의 컨트롤이 모두 단일 열 컨트롤일 때만 작동합니다.

문법

dbg_same_line();

반환값

  • N/A (반환값 없음)

예제

다음은 dbg_same_line 함수를 사용하는 예제입니다.

// Create Event
dbg_view("Custom View", true);
dbg_button("Button1", function() {
    show_debug_message("Clicked Button1");
});
dbg_same_line();
dbg_button("Button2", function() {
    show_debug_message("Clicked Button2");
});

위 코드는 새로운 디버그 뷰를 정의하고 이를 표시하도록 설정합니다. 그런 다음 두 개의 버튼을 디버그 뷰에 직접 추가합니다. 이 버튼들은 "Default"라는 새로운 디버그 섹션에 추가됩니다. dbg_same_line 함수 호출 덕분에 두 버튼은 같은 줄에 배치됩니다. 두 버튼 모두 기본 디버그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번호 설명
1 두 개의 버튼을 같은 줄에 배치하여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간결하게 유지
2 여러 개의 입력 필드를 같은 줄에 배치하여 사용자 입력을 쉽게 관리
3 디버그 메시지를 표시하는 여러 개의 체크박스를 같은 줄에 배치하여 선택 옵션을 명확하게 제공

코드 스니펫 예제 1

dbg_view("User Input", true);
dbg_text("Enter your name:");
dbg_same_line();
dbg_input("NameInput", "");

코드 스니펫 예제 2

dbg_view("Settings", true);
dbg_checkbox("Enable Feature A", function() {
    show_debug_message("Feature A toggled");
});
dbg_same_line();
dbg_checkbox("Enable Feature B", function() {
    show_debug_message("Feature B toggled");
});

코드 스니펫 예제 3

dbg_view("Options", true);
dbg_button("Save", function() {
    show_debug_message("Settings saved");
});
dbg_same_line();
dbg_button("Cancel", function() {
    show_debug_message("Settings cancel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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