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g_same_line 함수 설명
dbg_same_line
함수는 GameMaker에게 현재의 디버그 컨트롤과 같은 줄에 다음 디버그 컨트롤을 배치하도록 지시합니다. 이 함수는 두 개의 컨트롤이 모두 단일 열 컨트롤일 때만 작동합니다.
문법
dbg_same_line();
반환값
- N/A (반환값 없음)
예제
다음은 dbg_same_line
함수를 사용하는 예제입니다.
// Create Event
dbg_view("Custom View", true);
dbg_button("Button1", function() {
show_debug_message("Clicked Button1");
});
dbg_same_line();
dbg_button("Button2", function() {
show_debug_message("Clicked Button2");
});
위 코드는 새로운 디버그 뷰를 정의하고 이를 표시하도록 설정합니다. 그런 다음 두 개의 버튼을 디버그 뷰에 직접 추가합니다. 이 버튼들은 "Default"라는 새로운 디버그 섹션에 추가됩니다. dbg_same_line
함수 호출 덕분에 두 버튼은 같은 줄에 배치됩니다. 두 버튼 모두 기본 디버그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번호 | 설명 |
---|---|
1 | 두 개의 버튼을 같은 줄에 배치하여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간결하게 유지 |
2 | 여러 개의 입력 필드를 같은 줄에 배치하여 사용자 입력을 쉽게 관리 |
3 | 디버그 메시지를 표시하는 여러 개의 체크박스를 같은 줄에 배치하여 선택 옵션을 명확하게 제공 |
코드 스니펫 예제 1
dbg_view("User Input", true);
dbg_text("Enter your name:");
dbg_same_line();
dbg_input("NameInput", "");
코드 스니펫 예제 2
dbg_view("Settings", true);
dbg_checkbox("Enable Feature A", function() {
show_debug_message("Feature A toggled");
});
dbg_same_line();
dbg_checkbox("Enable Feature B", function() {
show_debug_message("Feature B toggled");
});
코드 스니펫 예제 3
dbg_view("Options", true);
dbg_button("Save", function() {
show_debug_message("Settings saved");
});
dbg_same_line();
dbg_button("Cancel", function() {
show_debug_message("Settings cancel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