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g_drop_down 함수 설명

dbg_drop_down 함수는 현재 디버그 섹션 내에서 정수 값을 위한 드롭다운 컨트롤을 생성합니다. 드롭다운의 값과 이름은 쉼표로 구분된 문자열로 지정되며, 정수 값은 선택적으로 콜론 기호 뒤에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Zero,One:10,Two:20"은 선택된 옵션에 따라 변수를 0, 10 또는 20으로 설정하는 3개의 항목이 있는 드롭다운을 생성합니다. 또한 첫 번째 인수로 배열을 전달하면, 함수는 배열의 각 참조에 대해 드롭다운을 생성합니다. 긴 값 목록을 스크롤하려면 마우스 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법

dbg_drop_down(ref_or_array, specifier[, label]);

인수 설명

인수 타입 설명
ref_or_array Reference or Array ref_create를 사용하여 생성된 변수에 대한 참조 또는 참조를 포함하는 배열
specifier String or Array 옵션 목록과 선택적으로 사용할 정수 값을 나열하는 쉼표로 구분된 문자열 (예: "Zero,One:10,Two:20")
label String 드롭다운 옆에 표시할 레이블

반환값

N/A

예제

// Create Event
difficulty = 1;
var _ref = ref_create(self, "difficulty");
dbg_drop_down(_ref, "Easy:0,Normal:1,Hard:2,Impossible:3");

위 코드는 먼저 게임의 난이도 수준을 저장하는 인스턴스 변수 difficulty를 설정합니다. 그런 다음 ref_create를 사용하여 변수에 대한 참조를 생성하고, dbg_drop_down을 사용하여 해당 참조를 통해 변수를 변경할 수 있는 드롭다운 컨트롤을 생성합니다. specifier는 네 가지 난이도 수준을 "Easy:0,Normal:1,Hard:2,Impossible:3"로 나열합니다.

활용 예제

  1. 사용자 설정 드롭다운 생성 gml var _settings_ref = ref_create(self, "user_setting"); dbg_drop_down(_settings_ref, "Low:1,Medium:2,High:3");
  2. 게임 모드 선택 드롭다운 gml var _mode_ref = ref_create(self, "game_mode"); dbg_drop_down(_mode_ref, "Adventure:0,Survival:1,Puzzle:2");
  3. 캐릭터 클래스 선택 드롭다운 gml var _class_ref = ref_create(self, "character_class"); dbg_drop_down(_class_ref, "Warrior:0,Mage:1,Rogue:2");
  4. 사운드 볼륨 조절 드롭다운 gml var _volume_ref = ref_create(self, "sound_volume"); dbg_drop_down(_volume_ref, "Mute:0,Low:1,Medium:2,High:3");
  5. 게임 속도 조절 드롭다운 gml var _speed_ref = ref_create(self, "game_speed"); dbg_drop_down(_speed_ref, "Slow:0,Normal:1,Fast: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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