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 컴파일 확인 함수
이 문서에서는 code_is_compiled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플랫폼이 가상 머신 외부에서 컴파일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로 YYC(YoYo Compiler) 및 JS(JavaScript) 플랫폼에서 사용됩니다.
함수 구문
code_is_compiled();
반환 값
- true: 플랫폼이 가상 머신 외부에서 컴파일된 경우
- false: 그렇지 않은 경우
사용 예제
아래의 예제 코드는 게임이 YoYo Compiler를 사용하여 컴파일되었는지 확인하고, 컴파일된 경우 디버그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if (code_is_compiled()) {
show_debug_message("Compiler okay!");
}
활용 및 응용 예제
예제 번호 | 설명 | 코드 스니펫 |
---|---|---|
1 | 컴파일 상태에 따라 다른 동작 수행 | gml if (code_is_compiled()) { /* YYC 전용 코드 */ } else { /* VM 전용 코드 */ } |
2 | 디버그 모드에서만 메시지 표시 | gml if (code_is_compiled() && debug_mode) { show_debug_message("Debugging with YYC!"); } |
3 | 성능 최적화 여부 확인 | gml if (code_is_compiled()) { /* 성능 최적화 코드 */ } |
4 | 특정 플랫폼에서만 기능 활성화 | gml if (code_is_compiled()) { enable_feature(); } |
5 | 게임의 로딩 화면에서 컴파일 상태 표시 | gml if (code_is_compiled()) { loading_message = "Loading with YYC..."; } |
이 함수는 게임의 성능 및 디버깅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