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 스택 쓰기 함수 설명
ds_stack_write
함수는 DS 스택의 내용을 문자열로 변환하여 다른 데이터 구조에 저장하거나 전송할 수 있도록 해주는 함수입니다.
문법
ds_stack_write(id);
매개변수
매개변수 | 유형 | 설명 |
---|---|---|
id | DS 스택 ID | 쓰기 작업을 수행할 데이터 구조의 핸들 |
반환값
- 문자열: DS 스택의 내용을 포함하는 문자열을 반환합니다.
예제
다음은 ds_stack_write
함수를 사용하는 예제입니다.
ini_open("save.ini");
var str = ds_stack_write(stack);
ini_write_string("Stacks", "0", str);
ds_stack_clear(stack);
ini_close();
위 코드는 save.ini
파일을 열고, 변수 stack
에 인덱스된 DS 스택의 정보를 포함하는 문자열을 작성합니다. 이후 스택을 비우고 ini 파일을 닫습니다.
활용 예제
1. DS 스택의 내용을 파일에 저장하기
ini_open("data.ini");
var stack_data = ds_stack_write(my_stack);
ini_write_string("MyStack", "Data", stack_data);
ini_close();
2. DS 스택을 다른 게임 오브젝트에 전송하기
var serialized_stack = ds_stack_write(player_stack);
other_object.receive_stack(serialized_stack);
3. 게임 상태 저장하기
ini_open("save_game.ini");
var game_state = ds_stack_write(game_state_stack);
ini_write_string("GameState", "Current", game_state);
ini_close();
4. 네트워크를 통해 DS 스택 전송하기
var stack_string = ds_stack_write(network_stack);
network_send(stack_string);
이와 같이 ds_stack_write
함수는 다양한 상황에서 DS 스택의 데이터를 문자열로 변환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