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 스택 읽기 함수 설명

이 문서에서는 ds_stack_read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이전에 문자열로 저장된 DS 스택을 재구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문자열을 읽어들일 새로운 DS 스택을 생성해야 하며, 만약 DS 스택이 이미 존재하고 그 안에 정보가 저장되어 있다면, 읽기 전에 해당 정보는 지워집니다. 이 함수는 게임의 저장/불러오기 메커니즘을 만들 때 매우 중요합니다.

함수 구문

ds_stack_read(id, str [, legacy]);

인수 설명

인수 유형 설명
id DS 스택 ID 읽어들일 데이터 구조의 핸들
str 문자열 읽어들일 문자열
legacy 불리언 선택 사항으로, true 또는 false로 설정 가능하며 생략 가능

반환 값

  • N/A

예제 코드

다음은 ds_stack_read 함수를 사용하는 예제입니다:

stack = ds_stack_create();
ini_open("save.ini");
var str = ini_read_string("Stacks", "0", "");
if (str != "") {
    ds_stack_read(stack, str);
}
ini_close();

위의 코드는 스택을 생성하고 그 인덱스를 변수 "stack"에 저장합니다. 그런 다음 ini 파일을 열고 문자열을 읽어들여, 먼저 문자열이 비어 있지 않은지 확인합니다. 이 문자열은 새로 생성된 DS 스택으로 읽어들여집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1. 게임 저장 기능 구현
  2. 게임의 현재 상태를 DS 스택에 저장하고, 이를 문자열로 변환하여 파일에 저장합니다. 이후 게임을 불러올 때 이 문자열을 읽어 DS 스택으로 복원합니다.
// 게임 상태 저장
var save_str = ds_stack_write(stack);
ini_open("save.ini");
ini_write_string("Stacks", "0", save_str);
ini_close();
  1. 레거시 데이터 처리
  2. 이전 버전의 GameMaker에서 저장된 데이터를 불러올 때, legacy 인수를 true로 설정하여 호환성을 유지합니다.
var legacy_str = ini_read_string("Stacks", "0", "");
if (legacy_str != "") {
    ds_stack_read(stack, legacy_str, true);
}
  1. 스택 데이터 확인
  2. 스택에 데이터가 있는지 확인한 후, 데이터를 읽어오는 로직을 추가하여 오류를 방지합니다.
if (ds_stack_size(stack) > 0) {
    var data_str = ds_stack_write(stack);
    ds_stack_read(stack, data_str);
}
  1. 다양한 데이터 유형 저장
  2. DS 스택에 다양한 데이터 유형(정수, 문자열 등)을 저장하고 불러오는 예제입니다.
ds_stack_push(stack, "PlayerPosition");
ds_stack_push(stack, 100);
var loaded_data = ds_stack_pop(stack);

이러한 예제들은 ds_stack_read 함수의 활용을 보여주며, 게임 개발 시 데이터 저장 및 불러오기 메커니즘을 구현하는 데 유용합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