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_stack_push 함수 설명
ds_stack_push
함수는 어떤 데이터 타입의 값을 스택의 맨 위에 추가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여러 개의 추가 인수를 받을 수 있어, 한 번의 호출로 여러 값을 연속적으로 스택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문법
ds_stack_push(id, val [, val2, ...]);
인수 설명
인수 | 타입 | 설명 |
---|---|---|
id | DS Stack | 값을 추가할 데이터 구조의 핸들입니다. |
val | Any | 스택에 추가할 값입니다. |
[val2, ...] | Any | 스택에 추가할 선택적 값들입니다. 각 값은 새로운 인수로 추가됩니다. |
반환값
- 해당 없음
예제
move_stack = ds_stack_create();
ds_stack_push(move_stack, x, y, x, y + 200, x + 200, y + 200, x + 200, y);
위 코드는 새로운 DS 스택을 생성하고, 그 인덱스를 변수 "move_stack"에 저장합니다. 이후 여러 값을 스택에 추가하여 나중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활용 예제
- 게임 캐릭터의 위치 저장
gml player_stack = ds_stack_create(); ds_stack_push(player_stack, player.x, player.y);
- 이벤트 처리 순서 저장
gml event_stack = ds_stack_create(); ds_stack_push(event_stack, "jump", "run", "attack");
- 레벨 진행 상태 저장
gml level_stack = ds_stack_create(); ds_stack_push(level_stack, current_level, score, time_remaining);
- 사용자 입력 기록
gml input_stack = ds_stack_create(); ds_stack_push(input_stack, key_pressed, mouse_x, mouse_y);
- 애니메이션 프레임 저장
gml animation_stack = ds_stack_create(); ds_stack_push(animation_stack, frame1, frame2, frame3);
이와 같이 ds_stack_push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데이터를 스택에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