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 스택 비어있는지 확인하기
이 문서는 DS 스택이 비어있는지 확인하는 함수인 ds_stack_empty
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면 주어진 DS 스택이 비어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어있으면 true
를 반환하고, 그렇지 않으면 false
를 반환합니다.
함수 문법
ds_stack_empty(id);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 유형 | 설명 |
---|---|---|
id | DS Stack | 확인할 데이터 구조의 핸들입니다. |
반환값
- Boolean: 스택이 비어있으면
true
, 그렇지 않으면false
를 반환합니다.
예제 코드
다음은 ds_stack_empty
함수를 사용하는 예제입니다.
if (ai_count == 15 && !ds_stack_empty(AI_stack)) {
ds_stack_clear(AI_stack);
alarm[0] = game_get_speed(gamespeed_fps);
ai_count = 0;
}
위의 코드는 ai_count
변수가 특정 값(15)에 도달했는지 확인하고, 도달했다면 "AI_stack"이라는 변수에 인덱스된 DS 스택을 비우고, 알람을 설정하며, 변수를 0으로 리셋합니다.
활용 예제
- 게임 AI 관리: AI의 행동을 관리하는 스택을 사용하여 AI가 특정 조건을 만족할 때 스택을 비우고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if (enemy_count == 0 && !ds_stack_empty(enemy_stack)) {
ds_stack_clear(enemy_stack);
game_state = "next_level";
}
- 퀘스트 시스템: 플레이어가 퀘스트를 완료했는지 확인하고, 완료된 퀘스트를 스택에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if (quest_completed && !ds_stack_empty(quest_stack)) {
ds_stack_clear(quest_stack);
update_quest_log();
}
- 아이템 관리: 플레이어가 아이템을 사용했을 때, 아이템 스택을 비우고 새로운 아이템을 추가하는 로직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if (item_used && !ds_stack_empty(item_stack)) {
ds_stack_clear(item_stack);
add_new_item();
}
이와 같이 ds_stack_empty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게임 로직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