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 스택 제거 함수 (ds_stack_destroy)
이 문서는 DS 스택을 메모리에서 제거하는 함수인 ds_stack_destroy
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면 스택 데이터 구조가 메모리에서 삭제되고, 해당 스택이 사용하던 자원이 해제됩니다. 스택에 포함된 모든 값도 제거됩니다. 게임에서 메모리 누수를 방지하기 위해 스택 사용이 끝났을 때 항상 이 함수를 호출해야 합니다.
문법
ds_stack_destroy(id);
인수
인수 | 유형 | 설명 |
---|---|---|
id | DS 스택 | 제거할 스택 데이터 구조의 ID입니다. |
반환값
- N/A
예제
if (lives == 0) {
ds_stack_destroy(AI_stack);
AI_stack = -1;
room_goto(rm_Menu);
}
위의 코드는 내장된 전역 변수 lives
의 값을 확인하고, 만약 0이라면 AI_stack
변수에 참조된 DS 스택을 제거한 후, 방을 변경합니다.
활용 예제
1. 게임 오버 시 스택 제거
if (game_over) {
ds_stack_destroy(player_stack);
player_stack = -1;
}
이 코드는 게임 오버 상태일 때 플레이어 스택을 제거합니다.
2. 레벨 클리어 시 스택 정리
if (level_cleared) {
ds_stack_destroy(enemy_stack);
enemy_stack = -1;
}
레벨이 클리어되면 적 스택을 제거하여 메모리를 정리합니다.
3. 특정 이벤트 발생 시 스택 제거
if (event_triggered) {
ds_stack_destroy(action_stack);
action_stack = -1;
}
특정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액션 스택을 제거합니다.
4. 게임 종료 시 모든 스택 정리
ds_stack_destroy(main_stack);
main_stack = -1;
ds_stack_destroy(secondary_stack);
secondary_stack = -1;
게임이 종료될 때 모든 스택을 제거하여 메모리를 해제합니다.
5. 스택 사용 후 즉시 제거
var temp_stack = ds_stack_create();
// 스택 사용 코드
ds_stack_destroy(temp_stack);
임시 스택을 생성하고 사용한 후 즉시 제거하여 메모리를 관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