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_stack_copy 함수 설명
ds_stack_copy
함수는 하나의 스택(소스)의 내용을 다른 스택(대상)으로 복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소스 스택의 내용을 제거하지 않으며, 소스 스택을 파괴하지도 않습니다. 이 함수를 사용할 때 복사할 대상 스택은 미리 생성되어 있어야 하며, 만약 복사 전에 해당 스택에 항목이 있었다면, 이 항목들은 먼저 지워지므로 정보가 손실됩니다.
문법
ds_stack_copy(destination, source);
인수 설명
인수 | 유형 | 설명 |
---|---|---|
destination | DS Stack | 새 스택의 핸들 |
source | DS Stack | 복사할 원본 스택 |
반환값
- N/A
활용 예제
아래 예제는 새로운 인스턴스를 생성하고, 그 인스턴스 내에 새로운 DS 스택을 생성한 후, 현재 코드 블록이 실행되고 있는 인스턴스의 스택 내용을 새로 생성된 인스턴스 스택으로 복사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with (instance_create_layer(x, y, "Enemies", obj_Enemy)) {
stack = ds_stack_create();
ds_stack_copy(stack, other.stack);
}
추가 활용 및 응용 예제
- 스택 복사 후 데이터 처리
- 복사한 스택의 데이터를 처리한 후, 원본 스택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gml var new_stack = ds_stack_create(); ds_stack_copy(new_stack, original_stack); // new_stack에서 데이터 처리
- 게임 상태 저장
- 게임의 특정 상태를 스택에 저장하고, 필요할 때 복사하여 복원할 수 있습니다.
gml ds_stack_copy(saved_state_stack, current_game_state);
- 적의 행동 패턴 복사
- 적의 행동 패턴을 스택에 저장하고, 새로운 적 인스턴스에 복사하여 동일한 행동을 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gml ds_stack_copy(enemy_behavior_stack, original_enemy.behavior_stack);
- Undo 기능 구현
- 사용자가 수행한 작업을 스택에 저장하고, 이전 상태로 되돌리기 위해 복사할 수 있습니다.
gml ds_stack_copy(undo_stack, current_action_stack);
- 다양한 인스턴스 간 데이터 공유
- 여러 인스턴스 간에 데이터를 공유하기 위해 스택을 복사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gml ds_stack_copy(shared_data_stack, instance_data_stack);
이와 같이 ds_stack_copy
함수는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