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_stack_clear 함수 설명
ds_stack_clear
함수는 주어진 스택 데이터 구조에서 모든 데이터를 지우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데이터 구조 자체를 파괴하지 않으며, 데이터만 삭제하고 빈 스택을 반환합니다. 데이터 구조를 완전히 제거하려면 ds_stack_destroy()
함수를 사용해야 합니다.
문법
ds_stack_clear(id);
매개변수
매개변수 | 유형 | 설명 |
---|---|---|
id | DS Stack ID | 지울 데이터 구조의 핸들입니다. |
반환값
- N/A
예제
다음 코드는 특정 변수가 특정 값에 도달했는지 확인하고, 도달했다면 "AI_stack"이라는 변수에 인덱스된 DS 스택을 지우고, 알람을 설정하며 변수를 0으로 리셋합니다.
if (ai_count = 15 && !ds_stack_empty(AI_stack)) {
ds_stack_clear(AI_stack);
alarm[0] = game_get_speed(gamespeed_fps);
ai_count = 0;
}
활용 예제
예제 1: 게임에서 적 AI 스택 관리
if (enemy_count > 10) {
ds_stack_clear(enemy_stack);
}
예제 2: 레벨 클리어 시 아이템 스택 초기화
if (level_cleared) {
ds_stack_clear(item_stack);
}
예제 3: 특정 조건에서 플레이어의 행동 스택 리셋
if (player_health < 20) {
ds_stack_clear(action_stack);
}
예제 4: 타이머가 만료되었을 때 스택 클리어
if (timer_expired) {
ds_stack_clear(task_stack);
}
예제 5: 게임 종료 시 모든 스택 초기화
if (game_over) {
ds_stack_clear(all_stacks);
}
이와 같이 ds_stack_clear
함수는 다양한 상황에서 스택을 관리하고 초기화하는 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