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 큐 쓰기 함수 설명
ds_queue_write
함수는 문자열을 반환하며, 이 문자열은 다른 데이터 구조에 저장하거나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함수는 ds_queue_read()
함수와 함께 사용됩니다.
문법
ds_queue_write(id);
인수 설명
인수 | 타입 | 설명 |
---|---|---|
id | DS Queue ID | 쓰기 작업을 수행할 데이터 구조의 핸들 |
반환값
- 문자열: 큐의 내용을 문자열 형태로 반환합니다.
예제
다음 코드는 ini 파일을 열고, "queue" 변수에 저장된 DS 큐의 정보를 문자열로 변환하여 ini 파일에 기록한 후, 큐를 비우고 ini 파일을 닫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ini_open("save.ini");
var str = ds_queue_write(queue);
ini_write_string("Queues", "0", str);
ds_queue_clear(queue);
ini_close();
위의 코드에서 queue
변수는 DS 큐의 핸들을 나타내며, 이 큐의 내용을 ini 파일에 저장합니다.
활용 예제
- 게임 상태 저장: 게임의 진행 상황을 DS 큐에 저장하고, 이를 파일에 기록하여 나중에 불러올 수 있습니다.
// 게임 상태를 DS 큐에 저장
ds_queue_enqueue(queue, player_position);
ds_queue_enqueue(queue, player_health);
var str = ds_queue_write(queue);
ini_write_string("GameState", "0", str);
- 데이터 전송: 네트워크를 통해 다른 클라이언트에게 DS 큐의 내용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 DS 큐의 내용을 문자열로 변환하여 전송
var str = ds_queue_write(queue);
network_send(client_socket, str);
- 로그 기록: 게임 내에서 발생한 이벤트를 DS 큐에 기록하고, 이를 파일로 저장하여 나중에 분석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를 DS 큐에 기록
ds_queue_enqueue(queue, "Player jumped");
ds_queue_enqueue(queue, "Enemy defeated");
var str = ds_queue_write(queue);
ini_write_string("EventLog", "0", str);
이와 같은 방법으로 ds_queue_write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데이터 저장 및 전송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