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 큐 쓰기 함수 설명

ds_queue_write 함수는 문자열을 반환하며, 이 문자열은 다른 데이터 구조에 저장하거나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함수는 ds_queue_read() 함수와 함께 사용됩니다.

문법

ds_queue_write(id);

인수 설명

인수 타입 설명
id DS Queue ID 쓰기 작업을 수행할 데이터 구조의 핸들

반환값

  • 문자열: 큐의 내용을 문자열 형태로 반환합니다.

예제

다음 코드는 ini 파일을 열고, "queue" 변수에 저장된 DS 큐의 정보를 문자열로 변환하여 ini 파일에 기록한 후, 큐를 비우고 ini 파일을 닫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ini_open("save.ini");
var str = ds_queue_write(queue);
ini_write_string("Queues", "0", str);
ds_queue_clear(queue);
ini_close();

위의 코드에서 queue 변수는 DS 큐의 핸들을 나타내며, 이 큐의 내용을 ini 파일에 저장합니다.

활용 예제

  1. 게임 상태 저장: 게임의 진행 상황을 DS 큐에 저장하고, 이를 파일에 기록하여 나중에 불러올 수 있습니다.
// 게임 상태를 DS 큐에 저장
ds_queue_enqueue(queue, player_position);
ds_queue_enqueue(queue, player_health);
var str = ds_queue_write(queue);
ini_write_string("GameState", "0", str);
  1. 데이터 전송: 네트워크를 통해 다른 클라이언트에게 DS 큐의 내용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 DS 큐의 내용을 문자열로 변환하여 전송
var str = ds_queue_write(queue);
network_send(client_socket, str);
  1. 로그 기록: 게임 내에서 발생한 이벤트를 DS 큐에 기록하고, 이를 파일로 저장하여 나중에 분석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를 DS 큐에 기록
ds_queue_enqueue(queue, "Player jumped");
ds_queue_enqueue(queue, "Enemy defeated");
var str = ds_queue_write(queue);
ini_write_string("EventLog", "0", str);

이와 같은 방법으로 ds_queue_write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데이터 저장 및 전송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