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 큐에 값 추가하기
이 문서에서는 DS 큐에 값을 추가하는 함수인 ds_queue_enqueue
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실수 또는 문자열 값을 DS 큐의 끝에 추가하는 데 사용됩니다. 최대 15개의 값을 한 번에 추가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함수 설명
구문
ds_queue_enqueue(id, val [, val2, ... val15]);
인수 설명
인수 | 타입 | 설명 |
---|---|---|
id | 핸들 | 추가할 큐의 핸들 |
val | 값 | 큐에 추가할 값 |
val2, ... val15 | 선택적 값 | 큐에 추가할 추가 값들 (최대 14개) |
반환값
- 없음 (함수는 값을 큐에 추가합니다)
예제
다음은 DS 큐를 생성하고 여러 값을 추가하는 예제입니다.
move_queue = ds_queue_create();
ds_queue_enqueue(move_queue, x + 200);
ds_queue_enqueue(move_queue, y);
ds_queue_enqueue(move_queue, x + 200);
ds_queue_enqueue(move_queue, y + 200);
ds_queue_enqueue(move_queue, x);
ds_queue_enqueue(move_queue, y + 200);
ds_queue_enqueue(move_queue, x);
ds_queue_enqueue(move_queue, y);
위 코드는 새로운 DS 큐를 생성하고 그 인덱스를 move_queue
변수에 저장합니다. 이후 여러 값을 큐에 추가하여 나중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활용 예제
- 게임 캐릭터 이동 경로 저장
gml move_queue = ds_queue_create(); ds_queue_enqueue(move_queue, character.x); ds_queue_enqueue(move_queue, character.y);
- 사용자 입력 기록
gml input_queue = ds_queue_create(); ds_queue_enqueue(input_queue, "jump"); ds_queue_enqueue(input_queue, "run");
- 적의 행동 패턴 저장
gml enemy_actions = ds_queue_create(); ds_queue_enqueue(enemy_actions, "attack"); ds_queue_enqueue(enemy_actions, "defend"); ds_queue_enqueue(enemy_actions, "retreat");
- 게임 이벤트 순서 관리
gml event_queue = ds_queue_create(); ds_queue_enqueue(event_queue, "spawn_enemy"); ds_queue_enqueue(event_queue, "play_sound"); ds_queue_enqueue(event_queue, "update_score");
- 레벨 진행 상태 저장
gml level_progress = ds_queue_create(); ds_queue_enqueue(level_progress, "level_1_complete"); ds_queue_enqueue(level_progress, "level_2_complete");
이와 같이 ds_queue_enqueue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상황에서 값을 큐에 추가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