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 큐 비어있는지 확인하기
이 문서에서는 DS 큐가 비어있는지 확인하는 함수인 ds_queue_empty
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면 주어진 DS 큐가 비어있는지 (true 반환) 아니면 비어있지 않은지 (false 반환)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함수 문법
ds_queue_empty(id);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 타입 | 설명 |
---|---|---|
id | DS Queue ID | 확인할 데이터 구조의 핸들입니다. |
반환값
- Boolean: 큐가 비어있으면 true, 아니면 false를 반환합니다.
예제 코드
다음 코드는 특정 변수가 특정 값에 도달했는지 확인하고, 도달했을 경우 "command_queue"라는 변수에 인덱스된 DS 큐를 비우고, 알람을 설정하며, 변수를 0으로 초기화합니다.
if (count == 15) && (!ds_queue_empty(command_queue)) {
ds_queue_clear(command_queue);
alarm[0] = game_get_speed(gamespeed_fps);
ai_count = 0;
}
활용 예제
- 게임 이벤트 처리: 게임에서 특정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명령 큐가 비어있지 않다면 해당 명령을 처리하고 큐를 비우는 로직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gml if (!ds_queue_empty(command_queue)) { process_command(ds_queue_dequeue(command_queue)); }
- AI 행동 결정: AI가 행동을 결정할 때, 명령 큐가 비어있지 않으면 다음 행동을 수행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gml if (!ds_queue_empty(ai_command_queue)) { execute_ai_command(ds_queue_dequeue(ai_command_queue)); }
- 게임 상태 관리: 게임의 특정 상태에서 명령 큐를 비우고 새로운 명령을 추가하는 로직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gml if (game_state == STATE_PAUSED) { ds_queue_clear(command_queue); }
- 리소스 관리: 리소스를 관리하는 큐가 비어있지 않다면 리소스를 소비하는 로직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gml if (!ds_queue_empty(resource_queue)) { consume_resource(ds_queue_dequeue(resource_queue)); }
- UI 업데이트: UI 요소가 업데이트될 때, 명령 큐가 비어있지 않다면 UI를 갱신하는 로직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gml if (!ds_queue_empty(ui_update_queue)) { update_ui(ds_queue_dequeue(ui_update_queu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