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 큐에서 값 제거하기
이 문서는 DS 큐에서 값을 제거하는 함수인 ds_queue_dequeue
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큐의 맨 앞에 있는 값을 제거하고, 그 값을 반환하여 변수에 저장할 수 있게 합니다. 만약 큐가 비어 있다면, 함수는 undefined
를 반환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큐에 저장된 값을 반환합니다.
문법
ds_queue_dequeue(id);
인수
인수 | 타입 | 설명 |
---|---|---|
id | 핸들 | 큐에서 값을 제거할 큐의 핸들 |
반환값
- 변수 (큐에 저장된 데이터 타입의 값) 또는
undefined
예제
다음 코드는 "move_queue"라는 변수에 저장된 DS 큐가 비어 있는지 확인하고, 비어 있지 않다면 큐의 맨 앞에서 두 개의 값을 제거하여 이동 방향을 설정하는 예제입니다.
if (!ds_queue_empty(move_queue)) {
var xx = ds_queue_dequeue(move_queue);
var yy = ds_queue_dequeue(move_queue);
move_towards_point(xx, yy, 4);
}
활용 예제
- 이벤트 처리 시스템
gml // 이벤트 큐에서 이벤트 처리 while (!ds_queue_empty(event_queue)) { var event = ds_queue_dequeue(event_queue); process_event(event); }
- 작업 스케줄링
gml // 작업 큐에서 작업 실행 if (!ds_queue_empty(task_queue)) { var task = ds_queue_dequeue(task_queue); execute_task(task); }
- 게임 캐릭터 이동
gml // 이동 경로 큐에서 좌표 가져오기 if (!ds_queue_empty(path_queue)) { var next_x = ds_queue_dequeue(path_queue); var next_y = ds_queue_dequeue(path_queue); move_to(next_x, next_y); }
- 메시지 처리
gml // 메시지 큐에서 메시지 읽기 if (!ds_queue_empty(message_queue)) { var message = ds_queue_dequeue(message_queue); display_message(message); }
이와 같이 ds_queue_dequeue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상황에서 큐의 값을 제거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