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_queue_copy 함수 설명

ds_queue_copy 함수는 하나의 큐(소스)의 내용을 다른 큐(대상)로 복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소스 큐의 내용을 제거하지 않으며, 소스 큐를 파괴하지도 않습니다. 이 함수를 사용할 때, 복사할 대상 큐는 미리 생성되어 있어야 하며, 만약 복사 전에 대상 큐에 항목이 있었다면, 이 항목들은 먼저 지워지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문법

ds_queue_copy(destination, source);

인수 설명

인수 유형 설명
destination DS Queue 새 큐의 핸들
source DS Queue 복사할 원본 큐

반환값

  • 해당 없음

예제

다음 예제는 새로운 인스턴스를 생성하고, 그 인스턴스 내에 새로운 DS 큐를 생성한 후, 현재 코드 블록이 실행되고 있는 인스턴스의 큐 내용을 새로 생성된 인스턴스 큐로 복사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with (instance_create_layer(x, y, "Enemies", obj_Enemy)){
    queue = ds_queue_create();
    ds_queue_copy(queue, other.queue);
}

활용 예제

예제 1: 게임에서 적의 행동 큐 복사하기

// 적의 행동 큐를 복사하여 새로운 적 인스턴스에 적용
var enemy_queue = ds_queue_create();
ds_queue_enqueue(enemy_queue, "attack");
ds_queue_enqueue(enemy_queue, "defend");

with (instance_create_layer(x, y, "Enemies", obj_Enemy)){
    queue = ds_queue_create();
    ds_queue_copy(queue, enemy_queue);
}

예제 2: 플레이어의 아이템 큐 복사하기

// 플레이어의 아이템 큐를 복사하여 새로운 플레이어 인스턴스에 적용
var player_items = ds_queue_create();
ds_queue_enqueue(player_items, "sword");
ds_queue_enqueue(player_items, "shield");

with (instance_create_layer(x, y, "Players", obj_Player)){
    items_queue = ds_queue_create();
    ds_queue_copy(items_queue, player_items);
}

예제 3: 레벨에서 적의 행동 큐 복사하기

// 레벨에서 적의 행동 큐를 복사하여 새로운 적 인스턴스에 적용
var level_enemy_queue = ds_queue_create();
ds_queue_enqueue(level_enemy_queue, "patrol");
ds_queue_enqueue(level_enemy_queue, "chase");

with (instance_create_layer(x, y, "Enemies", obj_Enemy)){
    behavior_queue = ds_queue_create();
    ds_queue_copy(behavior_queue, level_enemy_queue);
}

이와 같이 ds_queue_copy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상황에서 큐를 복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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