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 큐 (DS Queues)

DS 큐는 DS 스택과 유사하지만, 선입선출(FIFO)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큐에 먼저 들어간 값이 가장 먼저 큐에서 제거됩니다. 이를 상점에서의 대기열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대기열의 첫 번째 사람이 먼저 결제하고 상점을 떠나는 것과 같습니다. 큐는 일반적으로 인스턴스가 수행해야 할 작업이나 행동(예: 스크립트 형태)을 저장하는 데 사용되지만, 그 외에도 다양한 용도가 있습니다.

함수 참조

함수 이름 설명
ds_queue_create 새로운 큐를 생성합니다.
ds_queue_destroy 큐를 파괴합니다.
ds_queue_clear 큐의 모든 항목을 제거합니다.
ds_queue_empty 큐가 비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ds_queue_size 큐의 크기를 반환합니다.
ds_queue_dequeue 큐의 앞에서 항목을 제거하고 반환합니다.
ds_queue_enqueue 큐의 뒤에 항목을 추가합니다.
ds_queue_head 큐의 앞에 있는 항목을 반환합니다.
ds_queue_tail 큐의 뒤에 있는 항목을 반환합니다.
ds_queue_copy 큐의 복사본을 생성합니다.
ds_queue_read 큐에서 데이터를 읽습니다.
ds_queue_write 큐에 데이터를 씁니다.

활용 예제

1. 기본 큐 생성 및 사용

var myQueue = ds_queue_create();
ds_queue_enqueue(myQueue, "첫 번째 항목");
ds_queue_enqueue(myQueue, "두 번째 항목");

2. 큐에서 항목 제거

var firstItem = ds_queue_dequeue(myQueue); // "첫 번째 항목"이 제거됨

3. 큐의 크기 확인

var queueSize = ds_queue_size(myQueue); // 큐의 현재 크기를 반환

4. 큐 비어 있는지 확인

if (ds_queue_empty(myQueue)) {
    show_message("큐가 비어 있습니다.");
}

5. 큐의 모든 항목 제거

ds_queue_clear(myQueue); // 큐의 모든 항목을 제거

이와 같은 방식으로 DS 큐를 활용하여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