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_queue_clear 함수 설명 및 활용 예제

함수 설명

ds_queue_clear 함수는 주어진 큐 데이터 구조에서 모든 데이터를 지우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데이터 구조 자체를 파괴하지 않으며, 단순히 모든 데이터를 삭제하고 빈 큐를 반환합니다. 데이터 구조를 파괴하려면 ds_queue_destroy() 함수를 사용해야 합니다.

문법

ds_queue_clear(id);

인수

인수 타입 설명
id DS Queue ID 지울 데이터 구조의 핸들

반환값

  • N/A (반환값 없음)

활용 예제

아래의 코드는 특정 변수가 특정 값에 도달했는지를 확인하고, 도달했을 경우 "command_queue"라는 변수에 인덱스된 DS 큐를 지우고, 알람을 설정하며 변수를 0으로 초기화합니다.

if (count = 15) && (!ds_queue_empty(command_queue)) {
    ds_queue_clear(command_queue);
    alarm[0] = game_get_speed(gamespeed_fps);
    ai_count = 0;
}

추가 활용 예제

  1. 게임 이벤트 관리
  2. 게임에서 발생하는 이벤트를 큐에 저장하고, 특정 조건에서 모든 이벤트를 지우고 새로운 이벤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gml if (game_state == STATE_NEW_ROUND) { ds_queue_clear(event_queue); }
  3. AI 행동 초기화
  4. AI의 행동을 큐에 저장하고, 특정 상황에서 모든 행동을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gml if (player_nearby) { ds_queue_clear(ai_actions); }
  5. 레벨 재시작
  6. 레벨을 재시작할 때 모든 큐를 지워서 이전 상태를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gml if (restart_level) { ds_queue_clear(level_queue); }
  7. 타이머 리셋
  8. 타이머가 만료되었을 때 큐를 지워서 새로운 타이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gml if (timer_expired) { ds_queue_clear(timer_queue); }
  9. 사용자 입력 처리
  10. 사용자의 입력을 큐에 저장하고, 특정 조건에서 모든 입력을 지울 수 있습니다. gml if (input_cleared) { ds_queue_clear(input_queu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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