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_priority_find_max 함수 설명
ds_priority_find_max
함수는 우선순위 큐에서 가장 높은 우선순위를 가진 값을 찾는 데 사용됩니다. 만약 여러 값이 동일한 우선순위를 가지고 있다면, 그 중 하나가 무작위로 반환될 수 있습니다. 이 함수는 ds_priority_delete_max()
와는 달리, 큐에서 값을 제거하지 않습니다.
문법
ds_priority_find_max(id);
인수
인수 | 유형 | 설명 |
---|---|---|
id | DS Priority ID | 사용할 우선순위 큐의 핸들 |
반환값
- 반환값: 우선순위가 저장된 데이터 타입의 값
예제
if (ai_move) {
script_execute(ds_priority_find_max(ai_priority));
}
위의 코드는 인스턴스 변수를 확인하고, 만약 true
를 반환하면 우선순위 큐에서 가장 높은 우선순위 값을 가진 스크립트 함수를 실행합니다.
활용 예제
- 게임 AI에서의 활용
gml var highest_priority_action = ds_priority_find_max(ai_priority); if (highest_priority_action != noone) { // 해당 행동을 실행 execute_action(highest_priority_action); }
- 이벤트 처리 시스템
gml var next_event = ds_priority_find_max(event_queue); if (next_event != noone) { process_event(next_event); }
- 작업 스케줄링
gml var next_task = ds_priority_find_max(task_queue); if (next_task != noone) { start_task(next_task); }
- 전투 시스템에서의 공격 선택
gml var target = ds_priority_find_max(enemy_priority); if (target != noone) { attack(target); }
- UI 업데이트
gml var highest_priority_update = ds_priority_find_max(update_queue); if (highest_priority_update != noone) { update_ui(highest_priority_update); }
이 함수는 다양한 상황에서 우선순위가 높은 작업이나 이벤트를 선택하는 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