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 Priority Queue 비어있는지 확인하기

이 문서는 DS 우선 순위 큐가 비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주어진 DS 우선 순위 큐가 비어 있는지(true) 아닌지(false)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법

ds_priority_empty(id);

인수 설명

인수 유형 설명
id DS Priority ID 확인할 데이터 구조의 핸들

반환 값

  • Boolean: 큐가 비어 있으면 true, 그렇지 않으면 false를 반환합니다.

예제

다음 코드는 특정 변수가 특정 값에 도달했는지 확인하고, 도달했다면 "command_queue"라는 변수에 인덱스된 DS 우선 순위 큐를 지우고, 알람을 설정하며, 변수를 0으로 초기화합니다.

if (count == 15) && (!ds_priority_empty(command_queue)) {
    ds_priority_clear(command_queue);
    alarm[0] = game_get_speed(gamespeed_fps);
    ai_count = 0;
}

활용 예제

  1. 게임 이벤트 처리 gml if (!ds_priority_empty(event_queue)) { var event = ds_priority_pop(event_queue); // 이벤트 처리 코드 }
  2. AI 행동 결정 gml if (!ds_priority_empty(ai_queue)) { var action = ds_priority_pop(ai_queue); // AI 행동 수행 코드 }
  3. 작업 스케줄링 gml if (!ds_priority_empty(task_queue)) { var task = ds_priority_pop(task_queue); // 작업 실행 코드 }
  4. 게임 오브젝트 업데이트 gml if (!ds_priority_empty(update_queue)) { var update_task = ds_priority_pop(update_queue); // 오브젝트 업데이트 코드 }
  5. 사용자 입력 처리 gml if (!ds_priority_empty(input_queue)) { var input_event = ds_priority_pop(input_queue); // 입력 처리 코드 }

이와 같은 예제들은 DS 우선 순위 큐가 비어 있는지 확인하고, 비어 있지 않을 경우 큐에서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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