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_priority_delete_min 함수 설명
ds_priority_delete_min
함수는 우선 순위 큐에서 가장 낮은 우선 순위를 가진 값을 반환하고, 해당 값(및 우선 순위)을 데이터 구조에서 제거합니다. 만약 여러 값이 동일한 우선 순위를 가지고 있다면, 그 중 하나가 무작위로 반환될 수 있으며, 동일한 우선 순위를 가진 다른 값들은 여전히 큐에 남아 있습니다. 만약 우선 순위 큐가 비어 있다면, 이 함수는 0을 반환합니다.
문법
ds_priority_delete_min(id);
인수 설명
인수 | 유형 | 설명 |
---|---|---|
id | DS Priority ID | 사용할 우선 순위 큐의 핸들 |
반환 값
- 반환되는 값은 우선 순위에 저장된 데이터 유형입니다.
예제
if (ai_move) {
script_execute(ds_priority_delete_min(ai_priority));
}
위의 코드는 인스턴스 변수를 확인하고, 만약 true를 반환하면 우선 순위 값이 가장 낮은 스크립트 함수를 실행하고, 그 스크립트를 큐에서 제거합니다.
활용 예제
- 우선 순위 작업 처리
gml var task = ds_priority_delete_min(task_queue); if (task != 0) { execute_task(task); }
- 게임 AI 행동 결정
gml if (ai_active) { var action = ds_priority_delete_min(ai_actions); if (action != 0) { perform_ai_action(action); } }
- 이벤트 처리 시스템
gml while (!ds_priority_empty(event_queue)) { var event = ds_priority_delete_min(event_queue); handle_event(event); }
- 우선 순위 기반의 스케줄링
gml var next_job = ds_priority_delete_min(job_queue); if (next_job != 0) { start_job(next_job); }
- 게임 내 퀘스트 관리
gml var next_quest = ds_priority_delete_min(quest_queue); if (next_quest != 0) { activate_quest(next_quest); }
이와 같이 ds_priority_delete_min
함수는 다양한 상황에서 우선 순위 큐의 데이터를 관리하고 처리하는 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