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_priority_delete_max 함수 설명
ds_priority_delete_max
함수는 우선순위 큐에서 가장 높은 우선순위를 가진 값을 반환하고, 해당 값을 데이터 구조에서 제거합니다. 만약 여러 값이 동일한 우선순위를 가진 경우, 그 중 하나가 임의로 반환될 수 있으며, 동일한 우선순위를 가진 다른 값들은 여전히 큐에 남아 있습니다. 우선순위 큐가 비어 있을 경우, 이 함수는 0을 반환합니다.
문법
ds_priority_delete_max(id);
인수 설명
인수 | 유형 | 설명 |
---|---|---|
id | DS Priority ID | 사용할 우선순위 큐의 핸들 |
반환값
- 반환값은 우선순위 큐에 저장된 데이터 유형입니다.
예제
if (ai_move) {
script_execute(ds_priority_delete_max(ai_priority));
}
위의 코드는 인스턴스 변수를 확인하고, 만약 true를 반환하면 우선순위 큐에서 가장 높은 우선순위 값을 가진 스크립트를 실행하고, 그 스크립트를 큐에서 제거합니다.
활용 예제
- 게임 AI 행동 결정
gml if (ai_move) { var action = ds_priority_delete_max(ai_priority); execute_action(action); }
- 이벤트 처리 시스템
gml var event = ds_priority_delete_max(event_queue); if (event != 0) { handle_event(event); }
- 작업 스케줄링
gml var task = ds_priority_delete_max(task_queue); if (task != 0) { execute_task(task); }
- 전투 시스템에서의 공격 우선순위
gml var attack = ds_priority_delete_max(attack_queue); if (attack != 0) { perform_attack(attack); }
- UI 업데이트
gml var update = ds_priority_delete_max(ui_update_queue); if (update != 0) { update_ui(update); }
이와 같이 ds_priority_delete_max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시스템에서 우선순위 기반의 작업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