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_priority_copy 함수 설명 및 활용 예제
함수 설명
ds_priority_copy
함수는 하나의 우선순위 큐(소스)의 내용을 다른 우선순위 큐(대상)로 복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소스 우선순위 큐의 내용을 제거하지 않으며, 소스 우선순위 큐를 파괴하지도 않습니다. 이 함수를 사용할 때 복사할 대상 우선순위 큐는 미리 생성되어 있어야 하며, 만약 복사하기 전에 항목이 있었다면 이 항목들은 먼저 지워지게 됩니다. 즉, 이 정보는 손실됩니다.
문법
ds_priority_copy(destination, source);
인수 설명
인수 | 유형 | 설명 |
---|---|---|
destination | DS Priority | 복사할 우선순위 큐의 핸들 |
source | DS Priority | 복사할 소스 우선순위 큐의 핸들 |
반환값
N/A
예제
다음은 ds_priority_copy
함수를 사용하는 예제입니다.
with (instance_create_layer(x, y, "Enemies", obj_Enemy)) {
p_queue = ds_priority_create();
ds_priority_copy(p_queue, other.p_queue);
}
위의 예제는 새로운 인스턴스를 생성하고, 그 인스턴스 내에 새로운 DS 우선순위 큐를 생성한 후, 코드 블록을 실행 중인 인스턴스의 우선순위 큐 내용을 새로 생성된 인스턴스의 우선순위 큐로 복사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적 캐릭터의 우선순위 큐 복사
// 적 캐릭터의 우선순위 큐를 복사하는 코드
if (instance_exists(other)) {
ds_priority_copy(p_queue, other.p_queue);
}
예제 2: 게임 레벨 간 데이터 전송
// 레벨 전환 시 우선순위 큐 복사
if (level_changed) {
ds_priority_copy(new_level_queue, current_level_queue);
}
예제 3: AI 행동 패턴 복사
// AI의 행동 패턴을 다른 AI로 복사
if (ai_instance_exists) {
ds_priority_copy(ai_behavior_queue, other_ai.behavior_queue);
}
예제 4: 플레이어의 상태 복사
// 플레이어의 상태를 복사하여 새로운 인스턴스에 적용
if (player_exists) {
ds_priority_copy(new_player_state, current_player_state);
}
이와 같이 ds_priority_copy
함수는 다양한 상황에서 우선순위 큐의 내용을 복사하는 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