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 Priority Queue 데이터 구조 정리
이 문서는 DS Priority Queue의 데이터를 정리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ds_priority_clear
함수를 사용하면 주어진 우선 순위 큐 데이터 구조의 모든 데이터를 지울 수 있습니다. 이 함수는 데이터 구조 자체를 파괴하지 않으며, 단지 모든 데이터를 지우고 빈 우선 순위 큐를 반환합니다.
문법
ds_priority_clear(id);
인수
인수 | 타입 | 설명 |
---|---|---|
id | DS Priority ID | 지울 데이터 구조의 핸들 |
반환값
- N/A (반환값 없음)
사용 예제
다음 코드는 특정 변수가 특정 값에 도달했는지 확인하고, 도달했다면 "command_queue"라는 변수에 인덱스된 DS 우선 순위 큐를 지우고, 알람을 설정하며 변수를 0으로 초기화합니다.
if (count = 15) && (!ds_priority_empty(command_queue)) {
ds_priority_clear(command_queue);
alarm[0] = game_get_speed(gamespeed_fps);
ai_count = 0;
}
활용 및 응용 예제
- 게임 이벤트 관리
- 게임에서 발생하는 이벤트를 우선 순위 큐에 저장하고, 특정 조건이 충족되면 모든 이벤트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gml if (event_triggered) { ds_priority_clear(event_queue); }
- AI 행동 초기화
- AI의 행동을 우선 순위 큐에 저장하고, 게임이 리셋될 때 모든 행동을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gml if (game_reset) { ds_priority_clear(ai_action_queue); }
- 타이머 리셋
- 특정 타이머가 만료되었을 때, 관련된 모든 작업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gml if (timer_expired) { ds_priority_clear(task_queue); }
- 레벨 변경 시 데이터 정리
- 새로운 레벨로 이동할 때, 이전 레벨의 데이터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gml if (level_changed) { ds_priority_clear(level_data_queue); }
이와 같이 ds_priority_clear
함수는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으며, 데이터 구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