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_priority_change_priority 함수 설명
ds_priority_change_priority
함수는 주어진 값을 참조된 우선 순위 큐 내에서 우선 순위를 변경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이미 우선 순위 큐에 존재하는 값을 대상으로 합니다.
문법
ds_priority_change_priority(id, val, priority);
인수 설명
인수 | 유형 | 설명 |
---|---|---|
id | DS Priority ID | 우선 순위를 변경할 우선 순위 큐의 핸들입니다. |
val | Variable | 우선 순위를 변경할 값입니다. |
priority | Real | 값의 새로운 우선 순위입니다. |
반환값
- 해당 없음 (N/A)
예제
다음 코드는 글로벌 변수를 확인하고, 그 값이 특정 값보다 작을 경우 우선 순위 큐에서 스크립트 함수 인덱스의 우선 순위를 변경합니다.
if (global.Game_Time < 1000) {
ds_priority_change(ai_priority, AI_Search, 1);
}
활용 및 응용 예제
- 게임 AI 우선 순위 조정
gml if (enemy_detected) { ds_priority_change(ai_priority, AI_Attack, 2); }
- 이벤트 기반 우선 순위 변경
gml if (player_health < 50) { ds_priority_change(ai_priority, AI_Defend, 1); }
- 타이머에 따른 우선 순위 조정
gml if (timer > 300) { ds_priority_change(ai_priority, AI_Scout, 3); }
- 상황에 따른 우선 순위 변경
gml if (isUnderAttack) { ds_priority_change(ai_priority, AI_Escape, 0); }
- 레벨에 따른 AI 우선 순위 조정
gml if (player_level > 5) { ds_priority_change(ai_priority, AI_Advanced, 1); }
이와 같이 ds_priority_change_priority
함수를 활용하여 게임 내 다양한 상황에 맞춰 AI의 행동 우선 순위를 동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